1 문화는 일상적이다
2 대중(적), 대중과 매스 커뮤니케이션
3 감정 구조와 선별적 전통
ㆍ문화의 정의에서는 일반적으로는 세 가지 범주가 존재한다. 1) 이성, 2) 기록, 3) 사회적 정의
4 마술 체제로서의 광고
5 커뮤니케이션 체제
6 공통 문화 개념
7 사회적 다윈주의
8 마르크스주의 문화 이론에서 토대와 상부구조
9 테크놀로지와 사회
10 드라마화한 사회에서 드라마
11 문화과학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12 문화사회학의 전개 양상
13 리얼리즘과 비자연주의
14 리얼리즘에 관한 강연
15 생산 수단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16 ‘산업’ 사회와 ‘탈산업’ 사회
17 국민 문화
18 희망의 여정을 위한 자원
19 국가 문화와 그 너머
20 문화연구의 미래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티언스 의식의 발명 / 니콜라스 험프리 (1) | 2024.04.12 |
---|---|
정보 철학 입문 / 루치아노플로리디 (0) | 2024.04.11 |
7가지 코드 / 닐 메타,아디티야 아가쉐,파스 디트로자 (0) | 2024.04.11 |
존 러스킨의 생명의 경제학 / 존 러스킨 (0) | 2024.04.11 |
반대의 놀라운 힘 / 샬런 네메스 (0) | 2024.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