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 설계
2. 경제학
3. 심리학
4. 데이터과학
5. 사용자경험
6. 법률과 정책
7. 마케팅과 성장
CODE 1 | 제품 설계
[OPENING INSIGHT] 스티브 잡스가 일으킨 문화 전쟁
1장 제작 vs 확장
2장 문제 해결하기
3장 가설 검증
4장 최소 매력 제품(MLP, Minimum lovable Products)
ㆍ제품 보다 중요한 경험
CODE 2 | 경제학
[OPENING INSIGHT] 무비패스의 허세 혹은 오판
5장 비즈니스 모델
6장 시장 진입
7장 해자
8장 단위 경제학
9장 고객 경제학
10장 세분화
11장 시장 실패
ㆍ가격이란 우리가 지불하는 돈이고 가치란 그 돈으로 우리가 얻는 것이다.
ㆍ수익성 있는 사업으로 만들어내기 위한 3 가지 방법: 원가 우위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블루오션 전략
CODE 3 | 심리학
[OPENING INSIGHT] 위키피디아 오합지졸의 승리
12장 가격 정책의 심리학
13장 동기부여
14장 클릭 유도하기
15장 고착도
ㆍ가격정책
1. 단수가격 정책
2. 명성가격 정책
3. 동태적 가격 정책
CODE 4 | 사용자경험
[OPENING INSIGHT] 해적선이 된 CT 촬영기
16장 인지
17장 사용자경험(UX)
18장 사용성
19장 고객 vs 사업
CODE 5 | 데이터과학
[OPENING INSIGHT] 데이터는 논쟁을 이긴다
20장 | 데이터 분포
21장 | 실험
22장 | 지표
23장 | 지표 모델
24장 | 데이터 스토리텔링
CODE 6 | 법률과 정책
[OPENING INSIGHT] 법은 성장의 골칫거리일까?
25장 | 반독점
26장 | 지식재산(IP)
27장 | 플랫폼의 법적 책임
28장 | 프라이버시
29장 | 긱 이코노미의 고용
30장 | 접근성
CODE 7 | 마케팅과 성장
[OPENING INSIGHT] 제품은 진공 속에 존재하지 않는다
31장 | 브랜딩
32장 | 무엇을 사냥하고 있는가?
33장 | 광고
34장 | 그로스해킹
35장 | 설득
ㆍ브랜드는 기원전 2000년쯤 되는 이른 시기에 농부들은 소의 사유자를 알리려는 용도로 뜨거운 금속이나 나무 '파이어브랜드'를 사용해 가축에 표식을 남겼다. 이런 브랜드들은 구매자가 가축의 품질을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했다. 이전에 구매했던 소 중에는 농부 에스겔의 마크가 찍힌 모든 소의 품질이 좋았다면 안목이 있는 구매자는 시장에서 에스겔 브랜드의 소를 찾아다녔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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