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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의 창조자들 / 짐 콜린스

by mubnoos 2022.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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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3가지 빅 트렌드

1. 디지털화

2. 세계화

3. 민주화

 

 

빨리 만들어 팔아치우는 시대의 기업가정신_짐 콜린스

ㆍ'Built-to-Last' 라는 표현에는 단순히 오래 유지되는 기업을 만드는 것을 넘어 지속할 가치가 있는 것을 이룩한다는 사실, 세상에 소중한 존재로 인식되는 본질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세운다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ㆍ당신의 기업은 일하기 위해 세워진 기업인가? 답은 3가지 기준에 따라 달라진다. 우수성, 기여, 의미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몇 가지 어려운 질문을 해야 한다.

작업이 아무리 힘들고 갈 길이 아무리 멀어도 불순한 의도 없이 실력으로 일을 하려는 의지가 있는가?

하고 있는 일이 자부심을 가질 만큼 세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가?

하고 있는 일이 목적의식과 단순히 돈을 버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는가?

이상의 질문에 '예'라고 답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많은 돈을 번다고 해도 실패한 것이다. 

하지만 '예'라고 답할 수 있다면 경제적인 성공뿐 아니라 세상의 모든 성취 중 가장 진귀한 것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바로 열심히 일하는 인생 말이다. 

 

 

 

 

아이맥의 디자인은 왜 아름다운가아이맥의 디자인은 왜 아름다운가_찰스 피시먼

ㆍ올바른 대화는 소비자에게 가장 의미 있는 것 가운데 하나다. 그 대화의 일부를 이루는 것이 디자인이다. 좋은 디자인이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말한다. 

 

ㆍ모든 요소를 단순화하라.

 

ㆍ동료들에게 열정을 전파하라.

 

ㆍ때로는 측정할 수 없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리더십으로서의 용기란 무엇인가_존 매케인

ㆍ용기란 실천할 수 있게 해주는 힘이다. 용기가 없는 리더는 리더라 할 수 없다. 

 

ㆍ용기란 두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두려운데도 불구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다. 

 

 

 


성장의 벽을 깨는 제트블루의 도전_척 솔터

 

 


프리 에이전트 시대가 오고 있다_다니엘 핑크

 

 


긍정적 마인드로 모든 것을 바꾸어라_앨런 더치먼

ㆍ슬픈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ㆍ중요한 문제는 전략이나 구조나 문화나 시스템이 아닙니다. 문제의 핵심은 사람들의 행동을 끊임없이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ㆍ기업은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이나 규제 완화, 기업의 구조조정이나 합병 또는 신규사업 진출 등과 같은 복잡한 시장 역학의 변동에 대처해야 한다. 

 

ㆍ행동의 변화는 주로 사람들의 감성에 호소함으로써 일어납니다. 분석과 수량 측정을 중시하는 조직들, 심지어 자신이 아주 영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조차 마찬가지예요. 변화하려는 노력이 성공한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생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도록 돕는 경향이 있습니다. 

 

ㆍ큰 변화가 작은 변화보다 더 쉽다. 

 

ㆍ사람들은 변화라는 절차가 내부적으로도 정리된다는 걸 알아야 해요. 대기업이 실패하는 부분도 바로 내부죠. 

 

 


새로운 경쟁자, 인도가 온다_키스 해먼드

 

 


말콤 글래드웰, 트렌드의 법칙을 만들다_다니엘 색스

 

 


희생을 강요하는 리더십은 리더십이 아니다_모트 미어슨

ㆍ리더십의 역할

1. 조직이 스스로 자신의 본질을 파악하도록 하는 것

2.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이들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3. 누구나 쉽게 다가오도록 하는 것

 


경청하고 질문하라_ 폴리 라바르

ㆍ변화에 대한 두 가지 통찰

1. 어떤 일을 하는 데는 항상 더 나은 방법이 있다.

2. 과정을 즐기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좋은 결과를 얻는다. 

 

ㆍ명령만 하지 말고 소통하라.

ㆍ경청하라.

ㆍ기강은 형식이 아니라 성취감에서 나온다.

ㆍ진정한 변화는 영원히 이어진다.

 

 


소통 이상의 것을 창출하는 커뮤니티_캐서린 미에츠코프스키

ㆍ정보가 흐르는 공간을 창출하라.

ㆍ규모에 집착하지 마라. 

 


당신의 이름은 브랜드다_톰 피터스

ㆍ스테이크를 팔지말고, 스테이크가 지글지글 익는 소리를 팔아라. 

 

ㆍ권력을 지적으로, 책임감 있게 그리고 말 그대로 파워풀하게 획득하고 행사하는 것은 브랜드유를 키워가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우리가 특정 브랜드에 끌리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그 브랜드들이 투사하는 권력 때문이다. 즉 소비자로서 당신은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브랜드가 뿜어내는 후광효과의 영향을 받고 싶어한다는 말이다. 

 

ㆍ권력은 대체로 인식의 문제다.

 

ㆍ업무능력 발휘해야 할 4가지

1. 당신은 조화로운 팀원인 동시에 매사에 협조적인 동료가 되어야 한다.

2. 당신은 진정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일에 발군의 능력을 과시하는 전문가가 돼야 한다. 

3. 당신은 폭넓게 사고하는 공상가이자 리더이자 스승이자 선견지명이 있는 상상가가 돼야 한다. 

4. 당신은 비지니스맨이 돼야 한다. 항상 실질적인 결과를 내도록 신경 써야 한다. 

 

 

 


스피드가 시간을 멈추게 하라_빌 브린

ㆍ빨리 가기 위해 여유를 가져라. 

ㆍ경쟁자를 파트너로 삼아라. 

ㆍ결정적 순간에 대비하라.

ㆍ빨리 달리면 시간이 느려질 것이다. 

ㆍ당당하게 패배하라. 

 

 


계속해서 실패에 도전하라_빌 브린

 

 

 


태양의 서커스, 블루오션의 탁월한 개척자_린다 티슐러

 

 


최고의 리더를 키우는 웨스트포인트_키스 해먼드

ㆍ지식, 실행, 인격으로 말한다. 

 

 


리더의 독선을 경계하라_마셜 골드스미스

ㆍ잘못된 승부욕은 사기를 빼앗는다. 

ㆍ동료가 이기도록 배려하라. 

 

 


실패에서 배우는 3가지 교훈_지나 맥그리거

1. 상상력 : 정보 수집을 제도화하라.

2. 문화 : 완벽한 것을 뒤흔들어라. 

3. 커뮤니케이션 : 집단의 장벽을 없애라. 

 

 


일과 삶의 조화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라_키스 해먼드

ㆍ삶의 우선순위를 끊임없이 조정하라.

 

 


톰 피터스, 세상을 바꾸는 행동가의 열정_제니퍼 레인골드

 

 


피도 눈물도 없이 경영하라_제니퍼 레인골드

ㆍ시간이 경쟁력이다.

 

 


기업의 모든 활동은 서비스다_찰스 피시먼

 

 

 

 


기술과 인간의 통합으로서의 웹 비즈니스_마이클 말론

 

 

 

 


열정으로 밤을 밝히는 사람들_애너 콕스

 

 

 


기업가정신과 사회활동의 행복한 결합_새라 테리

 

 

 


무인 시스템은 경영을 어떻게 바꾸는가_찰스 피시먼

 

 

 

 

 


피드백을 잘 주는 법_세스 고딘

ㆍ의견이 아닌 분석을 말하라. 

ㆍ시기에 맞는 조언을 하라.

ㆍ칭찬에 인색하지 마라. 

 

 

 

 


생활을 예술로 만든 디자이너_린다 티슐러

 

 

 

 


정규직이 되고 싶은 임시직원들_론 리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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