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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간다 마사노리, 기누타 쥰이치

by mubnoos 2022.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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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은 칼보다 강하다

ㆍ직종과 상관없이 '타인을 설득하고, 영향을 끼치고, 납득시키는' 즉, 넓은 의미의 세일즈 업무에 근무 시간의 40%를 쓰고 있고, 이 비율은 나이가 많을수록 높아진다. 

 

ㆍ구성 X 단어 = 반응률

1. 타인의 고통 problem 을

2. 자신의 가치 offer 로

3. 해소 solution 한다. 

이것이 PASONA 법칙으로부터 도출되는, 카피라이팅의 핵심 메시지이다. 

 

 

 

 

 

 


 

 



PASONA 법칙



Problem 문제를 제기하는 카피

 

 

ㆍ파는 것은 매우 자랑스런 행위다. 왜냐하면 그 본질은, 자신의 재능을 유용하게 쓰면서,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ㆍ돈 버는 카피라이터의 조건은, 다른사람의 고통을 깨닫기 위한 공감의 마음을 갖는 것이다. 돈 버는 카피라이터는 '문제 발견의 달인'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문제점 지적하기

ㆍ문제

ㆍ실수

ㆍ자주 하는 실수

ㆍ실수투성이의

ㆍA만이 꼭 B는 아니다.

ㆍ벽

ㆍ환상

ㆍ거짓말

ㆍ나쁜 습관

ㆍ잘 안 되는 사람

ㆍ아쉬운(나쁜)

ㆍ자주 생기는 트러블

ㆍNG

ㆍ매년 어려워집니다.

ㆍ부끄러운 기억 (망신)

ㆍ**에도 정도가 있다. 

 

 

 

절박감 나타내기

ㆍ끝

ㆍ종말

요즘 누가?

ㆍ말로

ㆍ다가오다

ㆍ어제의

ㆍ이미 **가 아니다

ㆍ모르면 손해 보는

ㆍ알아둬야 할

ㆍ모르면 망신

ㆍ재림

ㆍ리스크 (위험한)

ㆍ덫

ㆍ함정

ㆍ맹점(사각지대)

ㆍ한계

ㆍ격차

ㆍ적

ㆍ무서운

ㆍ~해주지 않는 (~할 수 없는)

ㆍ긴급

ㆍ카운트다운

 

 

 

 

욕망에 호소하기

ㆍ인기 있다. 

ㆍ돈 버는

ㆍ돈 벌 수 있는

ㆍ돈벌이가 되다(돈이 벌린다)

ㆍ대박

ㆍ부

ㆍ성공

ㆍ즐거운

ㆍ이기다

ㆍ지지 않는

ㆍ싸우다(전쟁)

ㆍ지키다

ㆍ대비하다

ㆍ대책

ㆍ준비

ㆍ~하기 전에

ㆍ사고 싶다

ㆍ놓칠 수 없는

ㆍ실패하지 않는

ㆍ후회하지 않는

ㆍ탈

ㆍ안녕

 

 

 

질문 던지기

ㆍ란?

ㆍ왜 **는 **일까?

ㆍ어째서 ** 일까?

ㆍ어떻게

ㆍ왜 어떤 사람은 ** 할 수 있을까?

ㆍ왜 어떤 사람은 ** 하지 못할까?

ㆍ** 할 때 흔히 하는 실수는?

ㆍ가장 흔한 ** 증상은?

ㆍ공통적인 행동의 징후는?

ㆍ어느 쪽?

ㆍ어떤 타입?

ㆍ무슨 족(파)?

ㆍ무엇이 문제인가?

ㆍ**하고 있습니까?

ㆍ준비하셨나요?

ㆍ알고 계신가요?

ㆍ갖고 싶지 않나요?

ㆍ**할 예정인가요?

ㆍ만약 **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ㆍ**할 수 있나요?

ㆍ잊으신 건 없나요?

ㆍ어떻게 될까?

 

 

 

 

궁금하게 만들기

ㆍ이유

ㆍ사정

ㆍ의미(의의)

ㆍ해야 할 이유

ㆍ실패하는 이유

ㆍ진짜

ㆍ진짜 이유

ㆍ사실은 대단한

ㆍ근원

ㆍ이렇게

ㆍ어떻게 

ㆍ이토록

ㆍ밝혀져

ㆍ글로벌

ㆍ참과 거짓

ㆍ주목

 

 

갭 만들기

ㆍ(게으름뱅이)가 (성공했다)

ㆍ인생을 바꾼

ㆍ보통을 뛰어넘는

ㆍ장난 아닌

ㆍ비약적

ㆍ전대미문

ㆍ마법

ㆍ파괴적인

ㆍ극비의

ㆍ차원이 다른

ㆍ압도적

ㆍ놀라움

ㆍ경이로움

ㆍ10배

ㆍ잠 못 들 정도로

ㆍ보통

ㆍ충격

ㆍ상상을 초월한

 

 

비교로 흥미 끌기

ㆍ할 수 있다 VS 할 수 없다.

ㆍ우는 사람, 웃는 사람

ㆍ될 수 있는 사람, 안 되는 사람

ㆍ좋다 VS 나쁘다

ㆍA VS B

ㆍ빛과 그림자

ㆍ**를 뛰어넘는

ㆍA도 아니고 B도 아닌

ㆍ**없이, **없이, **없이

ㆍA가 아니라 B

ㆍ더 **, 더 **

ㆍ**보다 효과적

 




Affinity 공감하는 카피

ㆍ카피를 쓸 때 중요한 것은 논리보다 호불호, 읽는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한다면, 당신이 홍보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아무리 훌륭한들,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다. 

 

ㆍ카피 문장만으로 친근감을 주는 방법

1. 새로운 친구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것처럼 카피 문장을 쓴다. 

2. 읽는 사람의 실패를 정당화한다. 

3. 읽는 사람과 공동의 적을 만든다.

4. 자신의 실패나 부끄러운 비밀을 털어놓는다.

5. 자신의 가족이나 친구의 소문 이야기를 공유한다. 

6. 절체절명의 위기를 딛고 결국 대성공하는 단 한 방의 역전 스토리를 카피로 쓴다. 

7. 전문가가 아니면 모르는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대목이 있다. 

8. 읽는 사람과 사회적 지위가 같다는 뉘앙스를 풍긴다. 

 



Solution 해결책을 제시하는 카피

ㆍ고통과 강점을 파악해라. 거기서부터 새로운 부의 세계가 열린다. 





Offer 조건을 제시하는 카피

ㆍ마케팅 카피라이터가 하는 일은, 상품의 가치를 최대한 높여서 파는 것이다. 

 

ㆍ마케팅 카피라이터가 해야 할 일은 상품 가치를 최대한 높여서,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다. 

 

ㆍ상품 가치를 높이는 카피 기술

1. 다른 카테고리에 있는 고급 상품으로 비유한다. 

2. 두 가지 가격대 상품을 제시한다. 

3. 다른 특별한 혜택을 준다. 

4. 상품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5. 상품 네이밍은 보자마자 바로 알아차리게 짓는다. 

 

"당신이 팔려고 하는 것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어떤 상품인가?"





Narrow 특정한 고객을 타깃으로 삼은 카피

ㆍ마케팅이란 지금 이 상품이 필요한 바로 그 고객을 사로잡는 것이다. 

 

ㆍ오히려 고객의 범위를 좁히면, 좁힐수록 반응은 급격히 증가한다. 

 

ㆍ필요 없는 고객은 거절할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 당신이 팔려고 하는 물건은 더욱 잘 나가고 당신의 비지니스는 더욱 오랫동안 성장할 것이다. 





Action 행동을 촉구하는 카피

ㆍ카피라이팅이란, 새로운 세계를 만드는 작업이다. 카피라이터인 당신은 밥벌이라는 현실을 뛰어넘어, 로망이 흘러넘치는 세계로 가는 다리를 만드는 사람이다. 

 

ㆍ카피라이팅의 법칙

1. 고객의 수고를 덜어주는 단어를 고른다. 

2. 고객이 이것저것 생각하게 만들지 않는다. 

3. FAQ는 딱딱한 규정문이 아니라 친근한 문장으로 바꾼다. 

4. 마지막으로..., 추신

 

 

 

 

 





‘단어의 힘’을 알게 되면 새로운 인생이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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