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피플 애널리틱스 / 조나단 페라, 데이비드 그린

by mubnoos 2022. 11. 18.
728x90

ㆍ미래의 경쟁력은 데이터와 애널리틱스를 이해하고 적극 활용하는 인재에서 비롯된다. 데이터와 정보가 21세기의 석유라면, 애널리틱스는 연소기관과 같다. 즉, 데이터 애널리틱스는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려 비지니스적 가치를 창출하는 분석을 일컫는다. 

 

1. 무엇에 선택적으로 집중해 초점을 맞추거나 비중을 조정해야 하는가?

 

2. 어떻게 하면 사업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효과가 도출되게끔 성과 창출 활동을 발굴하고 피플 애널리틱스를 적용하는 대상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가?

 

3. 어떻게 해야 세무, 위험관리, 고객 이외에도 근로자와 노동자의 조직몰입을 유도해 사업에 기여할 더 많은 가치를 새롭게 이끌어 낼 수 있는가?

 

 

 

 


1부 피플 애널리틱스 사례

 

피플 애널리틱스는 무엇인가?

사업성과 향상을 목적으로 통찰 사항이나 통찰 결과를 발굴해서 제안을 제시하고자 직원과 재직 인재군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다. 

 

 



 

 

2부 탁월한 피플 애널리틱스를 위한 9가지 관점


1장 통제와 관리체제(Covernance)

2장 방법론(Methodology)

3장 이해관계자 관리(Stakeholder Management)

4장 스킬(Skills)

5장 테크놀로지(Technology)

6장 데이터(Data)

7장 재직인재군 직원경험(Workforce Experiences)

8장 비즈니스 최종 결과물(Business Outcomes)

9장 조직문화(Culture)

 

 

 

 

 



3부 피플 애널리틱스의 다음 단계

 

 

ㆍ비지니스 우선주의 접근 방식

1. 비지니스 현업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네트워크를 연결하라.

2. '성공적 결과가 빨리 도출되는 프로젝트'와 '성공하면 효과가 큰 프로젝트'를 찾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어라.

3. 피플 애널리틱스의 포부를 정의하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