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시작의 기술 / 개리 비숍

by mubnoos 2022. 11. 15.
728x90

 

 

 

 

 

 

Chapter One
긍정의 역설을 바라는 이들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이 책은 좀 다른 길을 간다 _들어가는 말

ㆍ긍정적인 자기대화는 행복한 삶, 성공한 삶의 핵심요소가 될 수 있다. 

ㆍ당신더러 답을 찾으라는 얘기가 아니다. 당신이 곧 답이다. 

ㆍ자주하는 생각은 삶을 바꾼다. 

 

ㆍ기억하라. 당신을 둘러싼 인생의 여건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고 버거워도, 결론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그 환경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당신의 태도다. 해답은 당신 밖에 있지 않다. 해답은 당신 안에 있다. 

 

 


Chapter Two
내가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알려주는 단언의 문장
_시작의 기술1 ‘나는 의지가 있어’

ㆍ이제 그만 운을 탓하라. 이제 그만 남을 탓하라. 환경을 들먹이는 것도 그만둬라. 

 

ㆍ당신이 멈춰 서거나 꾸물댄다고 해서 인생이 기다려주지는 않는다. 당신이 확신하지 못하거나 두려워한다고 해서 인생이 기다리지도 않는다. 당신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ㆍ다시 한 번 묻겠다. 당신은 의지가 있는가?

 

ㆍ당신은 이대로 사는 게 그런대로 참을 만한게 틀림없다. 

 

 


Chapter Three
인생이라는 진창에서 예측 가능한 들판만 털털거리며
달리는 중인 당신에게
_시작의 기술2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ㆍ누구나 마음속으로 일을 크게 키운다, 실제보다. 

 

ㆍ정복되지 않는다는 게 마음이 가진 힘이다. 

 
 

Chapter Four
누구나 저마다의 문제가 있다. 삶이 늘 완벽할 수는 없다
_시작의 기술3 ‘나는 할 수 있어’

ㆍ우리가 잔인할 만큼 스스로에게 정직해질 수 있다면 나 자신의 문제는 나머지 세상의 문제에 비하면 그리 대수롭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정말이다. 

 

ㆍ당신은 그 모든 것을 이겨낼 것이다.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ㆍ기억하라. 풀지 못할 문제는 없다. 

 

 

Chapter Five
편안하게 느끼는 것만 고수한다면, 사실상 당신은 과거에 사는 셈이다
_시작의 기술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ㆍ성공은 절대로 확실하지 않다. 당신이 아무리 똑똑하고 열심히 일해도 보장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ㆍ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최선은 옳은 일을 하는 것이다. 차선은 틀린 일을 하는 것이다. 최악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ㆍ불확실성은 우리를 다독일 수도 있고 무너뜨릴 수도 있다. 우리를 부자로 만들 수도 있고 가난뱅이로 만들 수도 있다. 

 

ㆍ감히 꿈을 꾸고, 감히 위험을 감수하라. 일상의 루틴을 흔들어라. 

 


Chapter Six
만약 당신이 늘 아무 망설임 없이 눈앞의 과제를 공략한다면
_시작의 기술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ㆍ훌륭한 사상은 생각이 깊은 사람에게만 말을 걸지만 훌륭한 행동은 모든 인류에게 말을 건다. 

 

ㆍ오늘이 최고의 날인 것처럼 느낄 필요는 없다. 그저 그런 것처럼 행동하면 된다. 

 

ㆍ행동 없는 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ㆍ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Chapter Seven
아무도 모른다. 당신이 뭘 할 수 있고, 뭘 할 수 없는지
_시작의 기술6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ㆍ무슨 일이 일어나도 계속해서 움직이고, 움직이고, 또 움직이게 해주는 계기, 부단함.

 

ㆍ당신이 동의하지 않으면 사실이 되지 않는다. 

 

ㆍ때로는 그냥 원하는 것을 위해 죽도록 노력하고, 내 것이라고 주장하고, 돌진해야 한다. 

 

ㆍ일어나 똑바로 앉아라, 허리를 곧게 펴라. 

 



Chapter Eight
당신의 인생이 그토록 어렵고 복잡했던 이유
_시작의 기술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ㆍ인생에 산재하는 분노는 기대의 산물이다. 

 

ㆍ누구도 같은 강에 두 번 발을 담글 수 없다. - 헤라클레이토스

 

ㆍ인생은 행진이 아니라 춤이다. 

 

ㆍ스스로를 통제하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자유롭지 않다. 

 

ㆍ매사가 당신 뜻대로 되기를 바라지 마라. 일어나는 대로 일어나기를 바라라. 그러면 모든 게 괜찮을 것이다. 

 



Chapter Nine
몰라서 못하는 게 아닌 것쯤은 이젠 인정할 수 있겠지

ㆍ뭔가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들면 우리는 삶을 미룬다. 그러나 완벽한 기분이란 없다. 인생은 그런 식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1. 나는 의지가 있어.

2.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3. 나는 할 수 있어.

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6.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ㆍ성공한 사람은 때가 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변화를 위한 가장 간단한 변화

1. 지금 하고 있는 것을 그만둬라. 

2.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행동을 하라. 

 

편안함에 머무른다면, 늘 해오던 일만 한다면 사실상 과거에 사는 셈이다. 그렇게 해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성공은 늘 불활실성 속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728x90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립의 시대 / 노리나 허츠  (0) 2022.11.15
10배의 법칙 / 그랜트 카돈  (0) 2022.11.15
마케터의 기본기 / 주세훈  (0) 2022.11.15
틴매일경제 221111  (0) 2022.11.15
콩나물신문 186  (0) 202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