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ragram = Instant + Telegram
ㆍ이미지 중심의 짧은 메시지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ㆍ일반적인 광고가 아닌 소통을 통한 SNS 마케팅은 브랜드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그중 인스타그램 홍보는 단연 선두입니다. 인스타그램이 관심사 해쉬태그로 운영되는 특징이 있어 원하는 정보를 키워드로 모으고 더불어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사에 대한 검색이 쉽다는 점은 비교적 장시간 해당 콘텐츠에 머물게 합니다. 개인은 개인대로 내 관심사에 집중할 수 있어 좋고, 브랜드는 브랜드대로 효율적인 홍보를 펼칠 수 있어 좋은 플랫폼입니다.
ㆍ실제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흥미롭게 느끼는 분야
1. 여행 54%
2. 영화 50%
3. 패션 46%
4. 음악 43%
5. 뷰티 34%
6. 식음료 32%
ㆍ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는
재미있거나 흥미로운 50%
유용한 44%
개인적으로 관련성 높은 43%
생생하거나 진정성 있는 43%
창의적인 40%
것 순이라고 합니다.
ㆍ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승부하라.
ㆍ일정한 콘셉트로 업로드하라.
ㆍ잘 나가는 인스타그램을 만드는 방법
1. 명확한 콘텐츠를 만들어라.
2. 공통의 관심사를 나누며 소통하라.
3. 꾸준히 업데이트하라
4. 팔로워/팔로잉을 관리하라.
5. 다양한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하라.
6. 인친과 소통 및 협력하라.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 있다는 착각 / 질러언 테트 (0) | 2023.09.09 |
---|---|
새로운 인류 알파세대 / 노가영 (0) | 2023.09.09 |
생각을 쇼하라 / 댄 로암 (0) | 2023.09.09 |
낯선사람 효과 / 리처드 코치,그렉 록우드 (0) | 2023.09.09 |
100가지 기본 / 마쓰우라 야타로 (0) | 2023.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