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 이지성

by mubnoos 2021. 1. 25.
728x90

힐러리의 학창시절의 실패의 경험의 연속
1) 남학생에게 인기없는 여자 아이
2) 아무리 노력해도 1등은 못하는 아이
3) 가장 자신있는 분야에서 실패하다

1) 나는 왜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삶을 살고 있는가?
2) 나는 왜 능력을 100% 발휘하고 있지 못하는가?
3) 이런 상황을 변화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 자신의 인생을 살아야 한다.

 

 

진심을 담아서 10번만 말해보라. 처음엔 이게 무슨짓인가 싶다가도 6번쯤 할때부터 기분이 달라질 것이다. 진심이 담긴 말에는 마법 같은 힘이 있기 때문이다.

 

 

1)물- 수평을 유지하라
2)불-공격하라

 

 

위기극복
1) 내면의 초점을 밖으로 돌려라
2) 최고와 어울려라
3) 심리적 최면을 걸어라
4) 치열하게 공부하라

 

 

나는 가장 일을 잘하는 사람이다.

 

능력있는 여자를 만드는 3가지 원칙
1) 삶에 대한 긍정적인 두려움을 가져라
2)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워라
3) 일보다 가정을 중요시하라

 

목표실현의 5가지 방법
1) 스스로 심리적 주문을 걸어라
2) 어려운 일일수록 일부러 시시하게 생각하라
3) 매사에 집중해서 일한다
4) 가장 열심히 일한다
5) 힘든 일이 있을때 더 열심히 일한다

 

돈을 버는 여자가 주도권을 쥔다

 

1)직업을 가져라
2) 전문가가 되어라
3) 신중하게 투자하라
4) 작은 이익을 소중하게 여겨라

 

 

프로라는 명성과 인맥이 가져다 주는 것들

 


지출에 민감한 사람이 돈을 모은다.

 

 

이기는 생각, 이기는 신념

 

 

좋은 멘토 - 미래/ 신뢰
나쁜 멘토 - 과거와 현재 / 열등

 

 

힐러리의 3멘토
아버지 휴 로댐, 교사 폴 칼슨, 목사 돈 존스

 

 

뛰어난 리더는 입체적으로 사고한다.

 

 

1)텔레비전 볼 시간에 책을 읽는다.
2)책을 읽고 나면 토론을 한다
3)저자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자주 갖는다
4)10대 시절에 읽었던 책을 다시 읽는다
5)하나의 사건에 관련한 모든 입장을 알려고 노력한다

 

 

리더의 임무는 글을 쓰는 것

 

 

 

1)작게 시작하라
2)양으로 승부하라
3)정기적으로 글을 써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어라
4) 자신의 생각을, 발로 뛰어서 쓰라
5)글쓰기 자료 수첩을 만들어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