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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나를 차별화할 것인가 / 김우선

by mubnoos 2023.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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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곧 브랜드다

ㆍ브랜딩은 사람들의 공통된 경험에 담긴 의미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더해 가치를 집약시키는 일이다.

ㆍ글을 쓴다는 것은 넘을 수 없는 벽에 문을 그려 넣고 그 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이다.

ㆍ자신에 대한 관념을 리브랜딩하면, 주옥같은 아름다운 세계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ㆍ스스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정신적인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1. 당신의 시대가 온다.

ㆍ지성의 참된 모습은 지식이 아닌 상상력에서 드러난다. - 아인슈타인

ㆍ자신의 인생을 개척해야 한다. 평범한 사람도 충분히 할 수 있다. 일단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그냥 안주해서는 안 된다. 누구나 자신만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능력의 최대치가 어느 정도인지 알지 못한 채 그저 그런 인생을 살아갈 것인가? 한 번 뿐인 인생을 우리는 자신만의 탁월함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면서 살아갈 수 있다. 단지 그 사실을 자꾸만 잊는 게 문제다.

ㆍ모험 속에 안정이 있다. 익숙하고 안정된 것처럼 보이는 것을 버리는 일이나 새로운 것을 포함하는 일은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더 이상 의미가 있는 것 중에 진정한 안정이란 없다. 모험적이고 흥분되는 것에 더 많은 안정이 있다. 움직이는 것에 생명이 있으며, 변화하는 것에 힘이 있다.

ㆍ관점을 바꾸면 기회가 보인다.

ㆍ경쟁의 치열함에 대한 불평은 새로운 아이디어 부족에 대한 불평일 뿐이다.

ㆍ브랜드의 탄생에는 그 브랜드의 존재이유가 반드시 필요하다. 브랜드의 존재이유를 명확하게 잘 정의내리는 것이 그 브랜드가 오래도록 장수할 수 있는 근간이 된다. 브랜드가 살아 숨 쉬며 성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철학, 비전, 미션 및 스토리가 탄탄하게 갖추어져야 한다.

ㆍ모조란 내면에서 우러나 밖으로 드러나고 확산되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말한다. 모조는 1) 자신의 정체성, 2) 객관적 성취감, 3) 자신에 대한 평판, 4)현실에 대한 수용이라는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ㆍ환경을 변화시킬 수 없다면 자신을 변화시켜라.

ㆍ창의성이란 사물을 단순히 연결하는 것이다. 창의적인 사람에게 어떻게 그 일을 할 수 있었는지 묻는다면 그들은 약간 죄책감을 느낄 것이다. 그는 무언가를 보았을 뿐 실제로 뭔가를 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것들을 본 뒤 그들에게는 분명한 무언가가 생각났을 것이다. 그들에게는 그들의 경험들을 연결시켜 새로운 것을 합성해낼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 스티브 잡스

ㆍ자신에게 자꾸 질문을 던지며 답을 찾아나가야 한다.

ㆍ 러브마크 브랜드: 1) 신비로울 것, 2) 감각적일 것, 3) 친밀감을 줄 것

ㆍ세상에 어떤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가?

ㆍ우리는 하루에 대략 6만여 가지의 생각을 한다. 그중에서 1만여 개는 활용되지 못하고 그냥 흘려보내고 5만 여개는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불안과 걱정이라고 한다.

ㆍ책을 쓰는 것은 감정을 힐링하고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게 하는 호기심 어린 공부다.



2. 온리 원이 되기 위한 큐레이터가 돼라.

ㆍ자기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인간이나 자기 자신을 시인하지 않는 인간은 항상 자기 자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

ㆍ베스트가 아니고 유니크가 답이다.

ㆍ퍼스널브랜딩이란 자신의 포지션을 명확하게 인지시키는 것이다.

ㆍ크리에이티브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자신만의 프레임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ㆍ무엇을 보느냐에 따라 자신의 모습이 변한다.

ㆍ살아있다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스스로 변화한다는 것이다. - 구본형

ㆍ무조건 될 때까지 하거나, 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 왜 안 되는데?하고 다시 질문을 던져 그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내고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ㆍ인간이 현명해지는 것은 단지 경험에 의한 것이 아니라 경험에 대처하는 능력에 따르는 것이다. - 조지 버나드 쇼

ㆍ지금 너무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3. 의미를 부여할 때 브랜드가 된다.

ㆍ태도는 사소한 것이지만, 그것이 만드는 차이는 엄청나다. 어떤 마음가짐을 갖느냐가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 수 있다. - 처칠

ㆍ어느 누구도 모방에 의해 탁월해지는 사람은 없다. - 새뮤얼 존슨

ㆍ창의성은 발명하고 실험하고 성장하고 모험하고 규칙을 위반하고 실수하고 즐기는 것이다.

ㆍ실패는 우리가 어떻게 실패에 대처하느냐에 따라 정의된다. - 오프라 윈프리

ㆍ선천적으로 현명한 사람은 없다. 시간이 모든 것을 완성한다. - 세르반테스




4.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9가지 코드

1. 도전: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선택하라.
2. 탐색: 가장 잘하거나 가장 잘하는 일부터 찾아라.
3. 빅픽쳐: 가고 싶은 최종 목적지 정하기
4. 아이덴티티: 나만의 특별한 가치를 찾아라
5. 탁월함: 나만의 특별한 차별성 지니기
6. 영역 확장: 꾸준히 브랜드 생태계를 구축하라
7. 자기애: 사랑하라, 사랑하고 또 사랑하라
8. 철학: 브랜드 네임에 맞는 브랜드 철학 이야기하기
9. 공감과 교감: 고객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게 하기





5. 퍼스널브랜딩, 스토리 의미 부여가 답이다.

1. 큰 목표를 세우고 남들과 과감히 달라져라.
2. 나만의 영역을 확시랗게 구축하고 포지셔닝하라
3. 퍼스널브랜딩, 스토리 의미 부여가 답이다.
4.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책을 펴내라.
5. 현재에 안주하지 마라.
6. 돈보다 가치를 좇는 오피스리스 워커가 돼라.
7. 내 일이 내일을 빛나게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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