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패션 MD 2: Brand / 김정아

by mubnoos 2022. 10. 10.
728x90

 

 

 

Prologue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잘나가는 멀티숍 브랜드 A to Z 

 

 

ㆍ'익숙함=펀안함'이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흥분이나 호기심, 설렘, 기대라는 정신적 긴장감을 잃어버리기에 좋은 단어다.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이 변화와 변형, 창조를 낳는다. 

 

ㆍ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There is nothing new under the sun.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것에서 완벽하게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는 없다. 각 분야마다 몇 가지 거대한 흐름이 조금씩 변주하며 돌고 돌 뿐이다. 패션 역시 마찬가지다. 

 

ㆍ멀티숍은 아이덴티티가 생명이다. 아이덴티티가 없는 곳은 멀티숍이 아니라 그저 만물상이자 옷 가게일뿐이다. 

 

 

 


PART1. Feminine Look

 

One Point Lesson 다양한 얼굴을 가진 페미닌룩


Hepburn look 우아함의 대명사, 헵번룩


페미닌룩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Self-Portrait

Alice Mccall

Alice+Olivia

Andrew GN

Bora Aksu

Cacharel
Carven

Dice Kayek

Jourden

Nanette Lepore

Nicole Miller

Marie Sixtine

Maryling

Milly

Rebecca Taylor

Rhiw

Rochas

Sea New York

Tibi
Tracy Reese

Vera Wang

Marchesa Notte

Tadashi Shoji

Vivienne Tam
Zac Posen

 


Girlish & Femme Fatale 소녀와 여인 사이, 그 아슬한 줄다리기

Clover Canyon

Elie Saab

Erdem

Mary Katrantzou

Peter Pilotto

Prabal Gurung
Zimmerman

 


Femme Fatale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 팜므파탈

Yigal Azrouel

Herve Leger by Max Azria

David Koma

Jonathan Simkhai

 

 

 


PART2. Luxury Street Wear


One Point Lesson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웨어


Fun&Funky Look 럭셔리 스트리트웨어의 탄생, 펀&펑키룩

 


럭셔리 스트리트웨어를 만날 수 있는 브랜드

Anna K

Ashish

Laurence&Chico

Au Jour Le Jour

Chinti&Parker

Daydream Nation

Etre Cecile

House of Holland

Jimi Roos

JOUR/NE
Katya Dobryakova

Maison Kitsune

Markus Lupfer

Michaela Buerger

Mira Mikati

MSGM

Olympia Le-Tan

Opening Ceremony

Peter Jensen

Stella In Paris

Vivetta

 

 

 


Rock&Punk Street Wear 비주류의 주류화, 펀&펑크 스트리트웨어

GCDS

A.F. Vandevorst

Alexander Wang

Amen

AVIU

RE/DONE
Christopher Kane

Coliac

Drycleanonly Bkk

Faith Connexion

Jeremy Scott
Preen by Thornton Bregazzi

Public School

Sold Out Frvr

The Editor

 

 

 


Gothic&Punk Street Wear 블랙 감성으로 대변되는 다크웨어, 고딕&펑크 스트리트웨어

Damir Doma

Haider Ackermann

Thomas Wylde

 

 

 



PART3. Bohemian Chic


One Point Lesson 여름 패션의 절대강자, 에스닉 스타일


Boho look it item 보호룩 완성을 위한, 필수 아이템


보호룩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Calypso st. Barth

Catherine Malandrino

Figue

Heidi Klein

Jonny Was

Mara Hoffman

Juliet Dunn

Mathew Williamson

Stella Jean

Talitha

Temperley London

Ulla Johnson

Mochila

Other Brand

 

 

 

 

 


PART4. Military Look


One Point Lesson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밀리터리룩


밀리터리룩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Mino Maestrelli

Army by Yves Salomon

AS65

Furs66

History Repeats

Libertine

Mr&Mrs Italy

Project Foce

 

 

 


PART5. Minimalism


One Point Lesson 결국은 베이직이다, 트래디셔널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즘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Magri

OneSixOne

Cedric Charlier

Chalayan

Derek Lam

Forte Forte

Jason Wu

Stephan Schneider

TELA

Tess Giberson

Thakoon

The Row

Victoria Beckham|

Sita Murt

 

 

 

 


PART6. Avant Garde Look

 


One Point Lesson 유쾌한 도발의 시작, 아방가르드룩


아방가르드를 만날 수 있는 브랜드

Bernhard Willhelm

Cote

Devastee

Narciso Rodriguez

Jacquemus
J.W. Anderson

Pas de calais

Ports 1961

Roksanda

Sofie D’Hoore
Studio Nicholson

Walk of Shame

Zero+Maria Cornejo

 

 

 

 

 


PART7. Scandinavia


One Point Lesson 미니멀리즘과 실용주의를 지향하는 북유럽 스타일


북유럽 브랜드

Hope

Filippa K

Tiger of Sweden

Ann-Sofie Back

By Malene Birger
Cecilie Copenhagen

Designers Remix

Henrik Vibskov

House of Dagmar
Hunky Dory

Rodebjer

Samsoe&Samsoe

Whyred

Wood Wood
Other Brand

 

 

 

 

 


PART8. Japan

 


One Point Lesson 수많은 색채가 공존하는 일본 스타일


일본 브랜드

As know as de base

Clean2

Enfold

G.V.G.V

Hyke
Kamishima Chinami

Kolor

Limi Feu

Mihara Yasuhiro

Mintdesigns
Muveil

Theatre Products

Toga

 

 

 

 


PART9. Fun Accessory


One Point Lesson 트렌드를 완성하는 감초 같은 아이템, 액세서리


펀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 브랜드

Servane Gaxotte

Le Briciole

Linda Farrow
Anya Hindmarch

Barbara Rihl

Cecilia Ma

Charlotte Olympia
Chiara Ferragni

Itu’

Les Petits Joueurs

Joshua Sanders

Q pot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Epilogue 패션은 살아 있는 생물이다 

 

ㆍ이 세상에서 노력으로 안 되는 일은 거의 없다. 패션에 대해 타고난 센스와 감각을 가진 사람도 분명 있지만, 패션 감각이나 센스 역시 노력으로 얼마든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패션 감각을 기르고 싶으면 가장 먼저 인터넷, 잡지, 신문을 통해 패션에 관련된 모든 것을 섭렵해야 한다. 

 

ㆍ각 백화점에서 A급 자리로 분류되는 곳은 누가 뭐래도 에스컬레이터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이다. 

 

ㆍ결국 남은 시장은 컨템 브랜드다. 컨템은 명품으로 갈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창구다. 

 

 

 

728x90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K CEO REPORT 211  (0) 2022.10.11
With IBK 446  (0) 2022.10.11
패션의 탄생 / 강민지  (0) 2022.10.10
그럼에도 삶은 나아간다 / 김선규  (0) 2022.10.10
위닝 컬러 / 이랑주  (0) 2022.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