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표제 (날짜)
21/08/06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2. 요약(사실)
- 대표와 관리자들의 역할 정의
- 관리자들 간의 감정 및 관계가 좋지 않다. 품질, 정리정돈 및 청소, 업무 스타일에서 충돌한다
- 조립부서의 규모가 비대하다. 조립부서 장점) 롱테일에 유리, 단점) 인건비용 불리
- 이동가 검수가 반복되는 현상을 줄일 수 없을까?
- 일단 할 수 있는 것을 해보자.
- 부여된 업무와 실제 하고 있는 일들을 직원별로 나누어 보자.
- 분류된 작업이 과중하다면 현재 인원을 유지한 상태로 다른 인원과 공유할 수 있는지 해당 직원과 조율한다.
- 원하는 것을 해주지 않으면 안 해주는 것과 같다.
- 정리정돈 (책상부터)
- 대화와 조율
- 상황 및 문제인식 공유
- 주1회 회의 주요안건과 진행의 룰을 만든다.
3. 일반화(규칙)
4. 전용(행동)
- 단가: 고객의 시점을 접근해서 분석한다.
- 부가가치:턴키, 물류, 재고유지, 자동화에 대한 부가가치
- 품질: 품질 대비 비용
mubnoos
'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주체성을 작동시킬 것인가 / 미러링 (0) | 2021.08.11 |
---|---|
장례식과 멸종 (0) | 2021.08.11 |
재무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0) | 2021.08.05 |
어떻게 의사소통할 것인가? (0) | 2021.08.04 |
어떻게 일할 것인가? 어떻게 변할 것인가? (0) | 202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