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by mubnoos 2021. 8. 6.

 

1. 표제 (날짜)

21/08/06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2. 요약(사실)

  • 대표와 관리자들의 역할 정의
  • 관리자들 간의 감정 및 관계가 좋지 않다. 품질, 정리정돈 및 청소, 업무 스타일에서 충돌한다
  • 조립부서의 규모가 비대하다. 조립부서 장점) 롱테일에 유리, 단점) 인건비용 불리
  • 이동가 검수가 반복되는 현상을 줄일 수 없을까?

  • 일단 할 수 있는 것을 해보자.
  • 부여된 업무와 실제 하고 있는 일들을 직원별로 나누어 보자.
  • 분류된 작업이 과중하다면 현재 인원을 유지한 상태로 다른 인원과 공유할 수 있는지 해당 직원과 조율한다.
  • 원하는 것을 해주지 않으면 안 해주는 것과 같다.

  • 정리정돈 (책상부터)
  • 대화와 조율
  • 상황 및 문제인식 공유
  • 주1회 회의 주요안건과 진행의 룰을 만든다.

 

 


 

3. 일반화(규칙)

 

 


 

4. 전용(행동)

  • 단가: 고객의 시점을 접근해서 분석한다.
  • 부가가치:턴키, 물류, 재고유지, 자동화에 대한 부가가치
  • 품질: 품질 대비 비용

 

 


 

 

 

 

mubno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