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성정보 테스트에 낙제한 미국인
1) 현재 평균적 또는 전형적인 미국인이 첫 성교한 연령은 몇살이라고 생각합니까? 16~17세
2) 결혼한 미국 남성 10명 가운데 몇 사람이 아내 몰래 혼외 정사를 한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30~40%
3) 미국 여성 10명 중 몇 사람이 항문 성교를 한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30~40%
4) 파트너의 어느 쪽도 AIDS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지 않아도 항문 성교를 하면 AIDS가 되는 수가 있다. NO
5)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살정자제로 AIDS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 것이 있다. YES
6) 유기 용매를 함유한 젤리, 바셀린계 크림, 베이비 오일, 니베아는 콘돔이나 페서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윤활제가 아니다. YES
7) 미국 남성의 4명에 한 사람(25%) 이상은 10대 때나 성인이 된 후 다른 남성과 성적인 경험을 한 적이 있다. YES
8) 외모나 겉으로 나타난 행동만으로 그 사람이 동성애인가 아닌가를 말하기는 어렵다. YES
9) 성인 여성 또는 10대의 소녀는 월경 기간 중에도 임신하는 수가 있다. YES
10) 성인 여성 또는 10대의 소녀는 비록 남성이 사정하기 전에 페니스를 질 밖으로 뽑아내도 임신하는 수가 있다. YES
11) 성관계를 하지 않는 여성은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받을 필요는 없다. NO
12) 10대의 소년은 여성이 유방을 자가 검진하는 것과 같이 고환을 정기적으로 자가 검진해야 한다. YES
13) 발기 장애는 신체적인 문제 때문에 일어나는 경우가 가장 많다. YES
14) 대부분의 발기 부전 치료는 성공적이다. YES
15) 폐경 또는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은 성에 대한 흥미를 잃어 버리지는 않는다. YES
16) 미국 여성 10명 중 몇 사람이 어린 시절 또는 성인이 된 이후에 자위행위를 한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60~80%
17) 남성이 발기한 페니스의 길이는 보통 어느 정도라고 생각합니까? 약12.5~17.5cm
18) 여성의 대부분은 평균보다 큰 페니스를 가진 성적 파트너를 좋아한다. NO
제2장 성인 여성 신체의 겉과 안
- 정액은 성교 후 체내에 남아 있지 않는다. 성교 후에 점차 질 밖으로 자연히 흘러내린다. 분비물이 외성기에서 밖으로 나오는 것과 건강한 질은 자체 청소를 할 수 있다. 모든 여성이 외성기를 매일 꼼꼼이 씻어 주는 것으로 충분하다.
- 질에서 나오는 방귀는 건강한 성적 반응으로 보고 안심해도 된다. 여성이 성적으로 흥분하면 질 윗부분이 열리거나 입을 벌려 남성이 강하게 누를 때 공기가 밀려나오면서 내는 소리다.
제3장 성인 남성 신체의 겉과 안
- 발기하지 않은 이완 상태의 성인 페니스의 평균 길이는 약 10cm였다.
- 발기시 대부분의 남성은 길이 약 12.5~ 약 17.5cm 의 페니스를 가진다.
- 두 개의 고환은 큼직한 포도알 모양의 타원형으로 각각 길이 약 3.3cm, 폭 약 2.5cm 이다.
- 고환 안에는 레이디히 세포가 있다. 이 세포에서 남성의 성장과 성적 기능에 필요하며 턱수염과 같은 많은 남성적 특질을 나타내 주는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한다.
- 소수의 남성이 거세 후에도 발기하며 성적관계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정자는 정소 안에서만 제조되므로 여성을 임신시킬 수는 없다.
- 정액의 성분은 소량의 암모니아, 아스코르빈산, 과린산석회, 칼슘, 이산화탄소, 콜레스테롤, 크레아틴, 그 밖에 미네랄 및 많은 다른 화학물질도 포함되어 있다.
제4장 보디 이미지와 자기 평가
- 많은 남성이 자기의 페니스가 너무 작다고 느낀다.
- 어느 것도 성인 페니스의 크기를 증대시키지 못한다.
- 성적인 기능이나 생식에 있어 현실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발기한 페니스의 길이가 5cm이하가 되지 않는 한 문제될 것이 없다.
- 많은 남성이 여성이 유방 크기에서 그렇듯이 이성이 큰 페니스를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 성적 흥분과 오르가즘에 가장 중요한 여성의 성기관은 질이 아니라 클리토리스이다.
- 질은 개구분에서 5cm 안팎의 부분에서 자극을 느끼므로 생리학적으로 이 부위에 도달하는 페니스라면 질의 자극에는 충분하다.
- 동물 중 고래의 페니스가 가장 긴데 약 3m의 페니스가 보고된 적이 있다.
- 기록에 남아 있는 가장 긴 인간의 페니스는 발기한 상태에서 33cm이다.
- 대머리 남성의 대부분은 체질적으로 물려받은 것이다. 남성의 약 12%는 25세 때부터 서서히 모발을 잃는 타입을 보여 주며, 남성의 절반 가까이가 45세부터 많은 모발이 엷어진다.
- 운동선수가 보디 빌딩용으로 사용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동화성 스테로이드라고 하며, 이것은 식물에서 만들어진 합성 테스토스테론의 일종이다. 동화성 스테로이드는 동화작용(근육과 뼈의 강화)와 남성화라는 두 가지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남성에 있어 대량으로 장기적인 사용은 정소의 위축, 정자 생산의 감소나 중단, 유방 크기의 증가, 발기 장애 문제를 야기시킬 수가 있다. 또 스테로이드는 전립선 종양 조직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제5장 매력, 사랑, 인간 관계
- 사랑의 짜릿한 감정이란 페닐에틸아민이라는 뇌의 특수한 화학물질 때문이다.
- 이별했을 때의 연인들의 감정이 종종 마약의 금단 증상과 유사한 것으로 기술되는 이유와 초콜릿(페닐에틸아민이 풍부하다)이 이렇게 인기가 있는 이유를 설명한다.
- 아내의 77%, 남편의 50%가 성의 곤란을 토로한다.
제6장 성적 성인기
- 성의 억압이 병을 불러 일으킨다는 생각을 지지하는 과학적인 근거는 전혀 없다.
- 전립선 장애에 대해 많은 의사들은 아주 왕성하거나 전혀 하지 않는 성행동의 양극의 패턴이 전립선 장애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한다. 따라서 남성에게 규칙적인 성생활을 권고한다. 물론 전립선에 관한 한 성교 중에 사정하는 것이나 자위행위를 통한 사정이나 동일한 것이다.
- 섹스는 최고 1분간에 약 6.4칼로리를 소비한다.
- 사춘기와 20대 전반의 대부분의 청년은 나이든 그룹보다 빈도가 높은 오르가즘을 경험한다. 한편 여성은 일반적으로 20~40대 중반 무렵에 걸쳐 최고 횟수의 오르가즘을 경험한다.
- 여성의 오르가즘의 비율은 생물학적 측면보다 심리적인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많은 여성은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방법을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또 그녀들이 자신의 섹슈얼리티와 상대와의 관계에 안도감을 느꼈을 때 비로소 높은 빈도에 도달한다.
- 젖꼭지는 남녀 다 함께 발기한다.
- 여성에게 있어 오르가즘은 질의 바깥쪽 1/3과 자궁과 항문 주변의 근육이 1초 이내에 3~10회에 이르는 근수축으로 이루어진다. 클리토리스와 외성기나 골반 부위에서도 쾌감은 느껴진다.
- 남성의 약 30%가 사정 전에 전혀 액체를 내지 않는다. 약 25%의 남성이 한 방울, 10%가 두 방울, 그 나머지는 그보다 약간 많았다고 한다. 사정 전에 액체를 내는 것은 정상이지만 내지 않는 것도 정상이다.
- 오르가즘을 아는 여성의 60% 가까이가 스스로 오르가즘을 발견했다.
- 사정과 오르가즘은 수면 중에도 자연히 일어날 수가 있다.
- 남성의 거의는 놀라우리만큼 규칙적인 빈도로 성에 대해서 생각한다.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감퇴한다.
- 남성의 71%, 여성의 72%가 파트너와의 성교 중에 성적인 흥분을 높이기 위해서 공상한다.
- 여성이 위압적인 사람에게 억지로 섹스를 강요당하고 있는 공상을 하는 것은 실제로는 많은 여성에게 공통된 것이다.
- 대부분의 인간이 자위행위를 하며 조잡하고 폭력적인 기교를 사용하지 않는 한 자위행위로 인한 어떠한 신체적 장해도 없다.
- 94%의 남성, 40%의 여성이 자위행위에서 오르가즘에 도달한다. 여성의 비율이 약 70%로 증대하고 있다.
- 모든 남성 94%가 자위행위를 한다.
제7장 파트너와의 섹스
- 많은 커플은 손, 혀, 입에 의한 외성기에 대한 자극과 같은 전희 행위만으로 오르가즘을 수반하는 성행동을 즐기고 있다. 전희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다.
- 약 50%의 여성만이 유방의 자극에 쾌감을 느낀다. 많은 여성은 파트너가 기뻐하므로 그렇게 시키고 있다.
- 바이브레이터의 사용은 대부분 아무 문제가 없다.
- 처녀막은 서서히 잃어져 가는 것이다. 이 자연스러운 과정은 어떤 종류의 관통도 필요하지 않다.
- 여성이 배란기일 때 강한 성적 욕구를 느낀다는 말에 대해서 과학적인 확실한 증거는 없다.
- 여성의 40%가 항문 성교를 경험하였다.
- 성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것을 과학은 아직 규명하지 못하고 있다.
- AIDS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고 또 다른 사람과 성행위를 하지 않았다면 AIDS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성은 0에 가깝다.
- 성도착증(파라필리어)의 6가지 범주: 1) 희생적 변태 2) 약탈 변태 3) 교역 변태 4) 여성 물건 애착 변태 5) 상대 변태 성욕 6) 매료 변태 성욕
- 만일 두들기는 일이 성적 흥분에 필요하다고 하면 그것은 사디슴이라고 불리는 변태 성욕자로 분류될 것이다. 또 성적 흥분을 고조시키기 위해 두들겨 맞는 것이 필요하다면 그것은 매저키즘이라고 한다.
- 성적 패티쉬를 충족했을 때 섹스 이상으로 큰 성적 쾌감에 결부된다는 것을 증명한 임상적인 증거가 있다.
- 발과 발의 냄새는 흔히 있는 페티쉬다.
제8장 성기능의 문제
- 발기, 사정, 오르가즘을 지배하는 메커니즘은 분리되어 있다.
- 알코올은 진정제이므로 성적 흥분에 필요한 신체적 과정을 지연시키고 감퇴시키며 정지시키는 약리 작용이 있다. 남성의 경우에 알코올은 흥분을 방해하고 발기 능력을 감퇴시키며 사정과 오르가즘을 지연시키든가 배제한다. 여성의 경우에도 알코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흥분, 질내의 혈류량, 오르가즘 모두 감퇴한다.
- 여성의 75%는 오르가즘을 느끼기 위해서 클리토리스의 자극을 필요로 한다.
- 전 여성의 10%는 어떤 방법으로도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한다. (불감증)
- 성교 중의 페니스의 삽입 운동만의 자극으로는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한다.
- 1970년 이전에 조루는 성교의 지속 시간이 2분 이내나 사정 전의 삽입 운동의 횟수로 정의되었다.
- 표피의 유무는 조루와 연관이 없다.
제9장 성과 노화
- 미국 여성은 평균 51세경 마지막 월경을 맞이한다. (폐경)
제10장 출생 이전의 성별
1) 염색체의 성
2) 성선의 성(정소, 난소)
3) 호르몬의 성
4) 내성기의 성(전립선, 자궁)
5) 외성기의 성
6) 뇌의 성
7) 출생시 인정된 성
8) 젠더
9) 성의 방향성
제11장 유아기와 소아기의 섹슈얼리티
소아기의 성행동에 대한 부모의 반응
- 정확한 말을 사용한다.
- 아이와 성에 관해서 얘기를 나눈다.
제12장 사춘기
제13장 성과 심신장애자
제14장 발생 부전과 성적 부정합
제15장 성감염증
https://en.wikipedia.org/wiki/Alfred_Kinsey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K MAGAZINE 2021 JUNE (0) | 2021.06.16 |
---|---|
고정관념은 세상을 어떻게 위협하는가 / 클로드 M. 스틸 (0) | 2021.06.15 |
소유의 종말 / 제레미 리프킨 (0) | 2021.06.15 |
밥벌이의 미래 / 이진오 (0) | 2021.06.15 |
딥러닝 레볼루션 / 테런스 J. 세즈노스키 (0) | 2021.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