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단순한 디자인이 성공한다 / 자일즈 콜본

by mubnoos 2024. 3. 12.

 

 

ㆍ붙이는 것은 쉽지만 쳐내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ㆍ단순함은 어떤 철학이나 개개인의 영감에서 비롯되는, 보통 사람들은 도달하기 어려운 정신 상태가 아닌, '학습이 가능한 지식 분야'입니다. 

 

ㆍ단순한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이것을 어떻게 단순하게 만들까'가 아니라 '복잡함을 어디로 옮겨야 할까'에 관한 문제일 수도 있다. 단순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내는 비결은 복잡성을 적절한 곳으로 옮겨서 매순간이 단순하게 느껴지게 하는 것이다. 

 

 

 

 

1장 우리는 왜 여기에 있나?

ㆍ사람들은 단순하고, 믿을 수 있고, 융통성 있는 제품을 사랑한다. 

 

ㆍ복잡성이 증가하면 지속가능성은 떨어진다. 

 

ㆍ모든 불필요한 힘에는 대가가 따른다. 

 

ㆍ단순한 것이 미니멀함을 뜻하지는 않는다. 불필요한 것을 모두 제외한 디자인이라도 고유의 특징과 개성을 가질 수 있다. 다른 말로 하면 미니멀하지 않고도 단순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2장 비전 수립

ㆍ먼저 사용자의 세계를 이해하고, 디자인이 어떻게 그 안에 녹아들 것인지 고민한다. 

 

단순함은 제어에 관한 문제다. 단순함은 제어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ㆍ진정 뛰어난 사람이라면 끊임없이 파고들어... 우아하고 진정 아름다운, 제대로 된 해결책을 찾아낸다. - 스티브 잡스

 



3장 단순함을 위한 네 가지 전략





4장 제거

ㆍ단순화의 가장 확실한 방법은 불필요한 것을 없애는 것이다. 

 

ㆍ고객은 특별한 부가가치 기능보다 기본적인 기능의 개선을 선택했다. 

 

ㆍ장기적으로 볼 때 기능 추가는 패배 전략이다. 

 

ㆍ선택의 폭이 좁을 때 사용자는 더 행복해 한다. 

 

ㆍ쓸데없는 부분을 제거하면 사용자는 중요한 부분에 집중할 수 있다. 

 

 

 


5장 조직화

ㆍ조직화는 사물을 단순하게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다. 

 

ㆍ 좋은 카테고리는 경계가 명확하다.

 

ㆍ사람들이 항상 우리가 만들어 놓은 길로 다니는 것은 아니다. 

 





6장 숨기기

ㆍ모든 것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일에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할까?

 

ㆍ찾는 데 너무 오래 걸리지 않아야 제대로 된 숨기기라고 할 수 있다. 




7장 이전

 

 




8장 실전에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