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UX의 목표는 사용자가 쓰기 편하게 만드는 데 있다.
ㆍUX의 5대 핵심 요소
1. 심리
2. 사용성
3. 디자인
4. UX 라이팅
5. 분석
다음 2가지를 늘 명심해야 한다.
ㆍ내가 원하는 것들은 사용자에게 중요하지 않다.
ㆍ내가 알고 있는 것들은 사용자에게 중요하지 않다.
ㆍ내가 알고 있는 것들은 사용자에게 중요하지 않다.
ㆍ좋은 디자인 3가지
1. 이게 무엇일까?
2. 사용자에게 어떤 이득이 있을까?
3. 사용자는 다음 단계로 무엇을 해야 할까?
ㆍUX에서는 해서는 안 되는 일과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을 명확히 인지할수록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진다.
ㆍ감정은 목표가 아닌 반응이다.
ㆍ본인이 아닌 대다수의 감을 믿어라.
ㆍ눈 앞에 보이는 것이 전부다.
ㆍ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것도 선택이다.
ㆍ모든 기억은 공평하게 남지 않는다.
ㆍ기억은 떠올릴 때마다 조금씩 변한다.
ㆍ와이어프레임 = 디자이너의 설계도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도의 힘 / 임재성 (0) | 2023.10.24 |
---|---|
생각으로부터 깨어나기 / 코이케 류노스케 (0) | 2023.10.24 |
식물의 시간 / 안희제 (0) | 2023.10.24 |
공감의 반경 / 장대익 (0) | 2023.10.24 |
하이프 머신 / 시난 아랄 (0) | 2023.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