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120% 혈액형 활용학 / 노미 마사히코

by mubnoos 2024. 8. 27.

 

 

 

 

ㆍA형은 대기만성형이다. A형이 경계해야 할 것은 망설임과 초조함, 그리고 그로 인한 노력의 포기 뿐이다. 

 

ㆍ질병이나 체력의 감퇴로 기력마저 잃는 것은 O형이고, 비교적 무관심한 것은 B형이다. AB형은 강한 편이다. A형은 현재의 고통에는 잘 견디지만, 병이 오래가면 자신의 불운을 확대 해석하거나 지나치게 앞날을 비판해 정신적으로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ㆍ완벽주의자인 A형은 다른 어떤 혈액형보다 실패나 실수를 두려워한다. A형은 철이 들면 행동이나 표현을 신중하게 억제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한다. 

 

ㆍ자신의 천성적인 기질을 억지로 바꾸려고 해보았지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하다. 차라리 소질을 북돋워서 키우는 편이 낫다. 

 

B형은 흥미를 갖게 된 대상에 사로잡히는 식이 된다. 

 

ㆍB형은 감정의 폭과 표현이 비교적 큰 편이다. 

 

ㆍB형은 구속을 받으면 능력이 반감된다. 

 

ㆍO형은 일반적으로 지위가 달라지면 성격 표현까지 달라진다. 

 

ㆍA형은 다소 융통성이 없어지는 경향이 있으나 그 지위에 걸맞게 행동하려고 노력한다. 

 

B형은 자신의 성격 표현에 있어 외부 조건 변화에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다. 

 

ㆍB형의 집중력은 자신이 흥미를 보이는 분야에서 눈부신 능력을 보인다.

 

ㆍB형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발상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아이디어가 적중하면 누구도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상대의 허를 찌르는 효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있다. 표정에서든 행동에서든 감정을 감추지를 못한다.

 

A형은 규칙에 어긋나지 않으려고 하고, AB형은 정의를 주장하며, B형은 세세한 규칙에 그렇게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 

 

B형은 부주의하고 조심성이 없어 지나치게 덤비다 실수를 한다. AB형은 그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세간의 인습적인 사고방식을 얕보다가 발목을 잡히게 되는 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