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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MAGAZINE 433

by mubnoos 2021. 9. 7.

메타버스의 구성요소: 몰입, 아바타, 플랫폼

 

1) 몰입: 가상현실 기기나 증강현실 안경을 이용하여 현실과 거의 다르지 않은 가장실재(Virtual Presesnse)를 경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가상현실 등을 통칭하여 확장현실이라고도 한다. 이 가상실재의 공간은 말 그대로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분간할 수 없도록 한다. 

 

2) 아바타: 사이버 공간에서의 사용자 분신이다. 제페토는 만화 캐릭터와 같은 아바타를 만들어 다양한 문화 활동과 디지털 소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사용자는 얼굴의 주근깨와 피부의 질감까지 모사하는 아바타를 창조할 수 있다. 이들 기술은 영화나 광고 혹은 게임에서 활동된다.

 

3) 플랫폼은 비지니스 모델의 하나로서 양면시장이라고도 한다. 서로 다른 수요를 가지는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만나 그 수요를 충족하도록 하는 비지니스 모델이다. 상품 판매자와 소비자가 만나 상품 매매를 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의 비지니스 모델이 플랫폼이다. 

 

 

메타버스의 미래

단기 미래: 가상 실재를 경험하는 몰입형 메타버스의 등장

중기 미래: 메타버스의 대중화로 다양한 메타버스 제품 등장

장기 미래: 메타버스의 고도화로 완전한 AR/VR 기술 등장

 

 

 

 

ㆍ셰일오일은 이제 시장의 변수가 아닌 상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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