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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맨드 / 에이드리언 슬라이워츠키

by mubnoos 2021.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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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and by Adrian J. Slywotzky

 

고객의 말을 들으려고 하는 베짱이야말로 수요창조자가 갖춰야할 기본기 중 최우선적인 조건으로 꼽을 수 있다. 그런 베짱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

 

제품이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이 품질이나 가격에 있다고 보지 않는 진정한 베짱
자기부정과 창조적 파괴의 단계를 요구한다.

수요창조자가 되려면 제품의 배경스토리를 확보하려는 베짱이 있어야 한다. 제품 하나만으로 수요의 물꼬를 트지는 못한다. 배경스토리가 없으면 만들어내야하는 것이 베짱있는 리더가 할일이다.

 

제품출시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다. 제품의 진화를 멈춰서는 안된다.

 

평균적 고객이란 허황된 개념이다.

 

위대한 창조자는 모든 직원들을 수요창조자로 만든다.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일이 항상 쉬운 것만은 아니다. 하지만 그것이 탁월한 성공을 이끄는 최고의 방법이다.

위대한 창조자들은 부단히 실험한다. 매력적인 제품을 창조하는 일은 한번의 도전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고객은 항상 변한다. 그들은 새로운 관심, 니즈, 취향, 문제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낸다.

 

제프 베조스는 똑똑하고 아는 것이 많으며 매우 열심히 일한다.
1) 사물과 현상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독히도 꼬치꼬치 캐묻는다.
2) 자신이 가장 잘 하는 것을 바로 실행에 옮긴다.

 

수요창조자의 습관
1) 치명적 결함을 찾아내려는 본능적인 욕구
2) 조직내부에서 경쟁을 벌이는 것 - 애플의 디자인결과물 중 90%를 내다버린다.
3) 독특함을 위한 모방
4) 제품에 감성을 불어넣는다.
5) 독특한 조직 운영법
6) 자신감과 두려움사이에서 교묘하게 균형
7) 1회성이 아닌 일련의 공격을 감행한다.

 

조직을 위한 질문
1) 리더는 얼마나 강한가?
2) 팀은 얼마나 강한가?
3) 자원 조달은 얼마나 강한가?
4) 두려움은 얼마나 강한가?
기적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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