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1. 조직의 미래를 만든다
• 주요 변화는 1) 수요 혁명 2) 공급 혁명 3) 경영환경 변화 이다.
• 가장 중요한 목표는 고객이 시간, 장소,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불편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 비욘드 디지털 리더십을 위한 7가지 핵심 원칙
1. 기업의 포지셔닝을 재구성한다.
2. 생태계를 통해 가치를 수용 및 창출한다.
3. 고객에 대한 독보적인 인사이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4. 성과 지향적인 조직을 만든다.
5. 리더십 팀의 포커스를 완전히 바꾼다.
6. 구성원과의 사회 계약을 다시 수립한다.
7. 자신의 리더십 방식을 파괴적으로 혁신한다.
PART2. 기업의 포지셔닝을 재구상한다
PART3. 생태계를 통해 가치를 수용 및 창출한다
• 생태계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방법
1. 생태계 모델에 대한 관점을 수립한다.
2. 조직이 얻는 가치뿐만 아니라 생태계를 위해 창출할 수 있는 가치에 집중한다.
3.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도움받을 수 있는 역량, 함께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명확히 정의한다.
4. 파트너를 깊이 이해하고 신뢰를 얻는 데 투자한다.
PART4. 고객에 대한 독보적인 인사이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 인사이트 없이 열심히 움직이는 것만큼 최악은 없다. 독보적인 인사이트는 핵심 역량이다.
• 독보적인 인사이트 시스템 구축의 4단계
1. 목적과 신뢰의 기반을 구축한다.
2. 목적이 명확한 고객 인사이트 접근법과 로드맵을 설계한다.
3. 고객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메커니즘을 구축 및 강화한다.
4. 독보적 인사이트를 업무 방식에 도입한다.
PART5. 성과 지향적인 조직을 만든다
PART6. 리더십 팀의 포커스를 완전히 바꾼다
PART7. 구성원과의 사회 계약을 다시 수립한다
• 시장에서 인정받으려면 먼저 직원들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 직원과의 사회 계약을 다시 수립한다.
- 목적: 의미 있는 방식으로 조직의 목표를 명시함으로써 회사를 직원이 몰입할 가치가 있는 곳으로 만든다.
- 기여: 직원들이 해결 과정에 참여하고, 혁신 및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 소속감: 조직문화 수립에 직원들을 참여시키고 서로를 지원하는 팀과 연결함으로써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게 한다.
- 인재 개발: 비욘드 디지털 시대에 성공하는 데 필요한 능력과 경험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 수단: 직원들이 목표로 하는 차별화 역량을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시간과 자원을 제공한다.
- 보상: 직원들이 가치를 느끼는 방법은 보수만이 아님을 인식하고, 포괄적인 보상 체계를 제공한다.
PART8. 자신의 리더십 방식을 파괴적으로 혁신한다
• 디지털 시대에 성공하는 리더의 특징
1. 전략적 실행자
2. 기술에 밝은 휴머니스트
3. 강직한 정치인
4. 겸손한 영웅
5. 전통에 기반한 혁신자
6.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로컬주의자
• 리더십 개발 원칙
1. 비판적인 자기 인식을 한다.
2. 강점을 활용해 약점을 극복한다.
3. 자신과 다른 유형의 사람들을 연구한다.
4. 필요한 경험을 쌓는다.
PART9. 성공으로의 여정을 가속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