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트렌드 코리아 2019 / 김난도

by mubnoos 2021. 1. 19.
728x90

트렌트코리아 2019 키워드

  • 노멀크러쉬 (Normal Crush): 평범함의 힘
  • 머라벨 (Money-Life Balance)
  • 가심비: 마음 대비 가격
  • 펫핌족-페코노미 (Pet Economy)
  • 키오스크 (KIOSK) 무인자판기
  • 밀레니얼가족 (Millennial family): 새로운형태의 가족
  • 뉴트로 : New + Retro
  • 매너소비자
  • 세포마켓 Sellsumer / Cell Market: 개인판매
  • 감정대리인 (Haul: 고가구입 개봉 동영상)
  • 나나랜드 소비자: 타인이 이해못하는 나만의 소비
  • 언택트 (UNTACT): Un + Contact
  • 슬라임(고무)
  • 케렌시아: 나만의 휴식공가
  • wag the dog 서비스가 제품의 경쟁력
    꼬리가 머리를 흔든다.
  • subscription 월정액
  • 혐핫: 핫프레이스가 되기를 극대로 꺼리는
    (사진촬영 불가)
  • Meaning out : 자기주관신념 목소리 높이는
  • Me too, Message fashion, Plastic Attack, Activism
  • Gig-relationship, Alternative familty: 투자 여력과 효용사이 인간관계의 가성비
  • green-mate 식물교감
  • Artsumer 윤리적소비, 창조적소비
  • 독립출판물
  • Democratized AI 민주화된 AI
  • 플로팅 Floating: 하나의컨텐츠 길게 집중하지 못하고, 동시다발 여러가지정보
  • aggro 어그로: 공공장소에서 튀는 행동 비호감
  • N 잡러: 여러직업 가진 사람
  • Itstory 사물의이야기
  • Archiving 브랜드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축적
  • 와비사비: 세속에서 벗어나 낡고 불편하지만 한적한 삶 (리틀포레스트)
  • Global warming  -> Global weirding
  • Eco creator –창의적 친환경 실천가
  • Fakesumer: 해외여행대신 여행다큐/ 요리대식 먹방
  • 골디락스 Goldilocks
    과하지도 부족하지 않은 딱 적당한 상태
  • Phone + snubbing = Phubbing
    스마트폰 집중 주변 건성태도
  • Curling 부모완벽한 보호속 아이들
  • 감성컴퓨팅 : 소비자의 감성파악
  • Dacision = Data + Decision
  • Chamele-zone 카멜레존
  • 다양한 기능의 공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