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사람과 교감함으로써 존재하는 것이며, 감성적인 감상자에 의해 확장되고, 생장한다.
드라마로서의 회화
회화와 관람자 간의 완전한 만남의 경험
아무것도 내 그림과 관람자 사이에 놓여서는 안된다.
어떤 기호들로도 우리의 회화는 설명되지 않는다. 설명이란 회화와 관람자 간의 완전한 만남의 경험으로부터 나와야만 한다.
니체와 고대 그리스 철학과 신학에 심취
까다롭고 불안하며 성미가 급하다
추상표현주의
- 완벽함 < 표현
- 완성 < 활력
- 휴식 < 동요
- 알려진 것 < 미지의 것
- 분명한 것 < 베일에 싸인 것
- 사회 < 개인
- 외부 < 내부
로스코의 작품을 감상하기 위한 이상적 거리 45cm
싱크대 옆, 66세 면도칼로 칼을 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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