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책은 모두 3부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컨셉빌딩을 소개한다. 컨셉빌딩의 특징을 다른 제품혁신 방법들과 비교해 설명하고, 이책의 토대가 되는 창의적 사고 모형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컨셉빌딩의 도구와 방법을 설명한다.
3부는 컨셉이 시제품으로 구체화되고 이어 고객 피드백을 받아서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단계이다. 사례를 통해 컨셉을 이해하기 수월하다.
이 책은 철학으로 부터 마케팅을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실제사례를 통해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실전적인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철학으로 부터 마케팅을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실제사례를 통해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실전적인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끌리는 컨셉의 법칙>으로 10만 독자를 사로잡은 김근배 교수는 신간 <끌리는 컨셉 만들기>를 통해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프로세스인 ‘컨셉빌딩(Concept Building)’을 소개한다.
‘컨셉빌딩’이란 컨셉(concept)을 먼저 정하고 상품을 설계하라는(building) 의미로, 이를 통해 컨셉 개발부터 시제품 제작, 출시기획까지 신제품 개발 전반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자는 혁신을 위해서는 좋은 도구가 아니라 적절한 도구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이는 지금 필요한 도구가 무엇인지를 먼저 고민하라는 뜻으로, 무엇이 필요한지 판단하는 능력이 있어야 컨셉을 잘 잡고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사업의 근본적인 의미를 재설정하고, 기업이 나아갈 혁신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해법을 얻기를 기대한다.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계약론 / 장 자크 루소 (0) | 2021.01.18 |
---|---|
바다가드 기타 (0) | 2021.01.18 |
컨텐츠, 플랫폼을 만나다 / 김세을 (0) | 2021.01.18 |
발달의 이론 / 윌리엄 크레인 (0) | 2021.01.18 |
모스크바의 신사 / 에이모 토울스 (0) | 2021.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