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오리지널스 / 애덤 그랜트

by mubnoos 2021. 1. 19.

기시감 deja vu VS 미시감 vuja de (새로운시각으로 바라보다)

 

독창성은 현상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더 나은 대안을 모색하겠다는 결심이다. 의문을 품는 호기심이며, 창조적인 파괴행위이다.

 

기업가=위험을 감수하는 사람 BUT 오리지널스는 반드시 위험을 감수하려는 사람들은 아니다, 오히려 회피하고 싶어한다. 모든걸 걸지 않고 안전한 방법을 택한다. 최고의 기업가들은 위험을 극대화하지 않는다
세계최고의 기업가들은 위험요소를 아예 제거한다. (위험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운영)

 

독창성은 고정불변의 기질이 아닌, 자유로운 선택이다. 타고나는 것이 아닌, 의지를 갖고 의식적인 행동이다.

 

창의력을 발휘하려면 실수를 많이 해봐야 한다. 어떤 실수가 건질만한 실수인지 식별해내는 것이 비결이다

 

긍정오류 false positive : 성공예측 but 실패
부정오류 false negative: 실패예측 but 성공 (해리포터)

 

독창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작업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중요하다. 그것도 엄청나게 많이 말이다. 최고의 독창성을 보여준 사람들은 아이디어를 가장많이 창출해낸 사람들이고, 그들은 가장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낸 기간에 가장 독창적이 아이디어를 냈다.

 

오리지널스는 예술에 관심을 갖는다. - 그들의 원동력 : 찰스다윈- 음악에 열광, 들으면 등골이 오싹해진다.

 

위인은 항상 범인의 반대에 부딪혀왔다.
나는 권위에 도전한 벌로, 권위가 되었다
아인스타인

 

뉴턴의 제3법칙 -모든작용에는 그에 상응하는 반작용이 있다는 법칙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의 역사 / 유시민  (0) 2021.01.19
문명의 충돌 / 새뮤얼 헌팅턴  (0) 2021.01.19
The Millionaire Fastlane / MJ DeMarco  (0) 2021.01.19
호모 사피엔스 / 유발 하라리  (0) 2021.01.19
확장된 표현형 / 리차드 도킨스  (0) 2021.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