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퓨처 셀프 / 벤저민 하디

by mubnoos 2024. 4. 3.
728x90

 

 
 
 

프롤로그: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ㆍ당신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됐다고 상상하라. 그러면 지금 구원을 얻을 것이다. 

ㆍ당신이 어디에 가장 몰입하는지 확인하라.

ㆍ미래의 나의 모습을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즉시 과거의 모습에서 벗어날 것이다. 

 

ㆍ인간은 과거에 좌우되는 존재가 아니다. 우리는 자신이 가장 몰입하는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간다. 

 

ㆍ자신에게 질문을 해보라.

1. 이 행동을 하는 이유 또는 목표가 무엇인가?

2. 이 행동으로 나는 어떤 이득을 얻는가?

3. 이 행동의 결과는 무엇인가?

 

1. 무엇 : 일어난 사건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능력

2. 어떻게 : 행동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설명하는 능력

3. 왜 :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설명하는 능력

 

ㆍ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것이야말로 현재를 온전히 살아가는 비결이다. 

 

ㆍ당신이 원하는 게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았다는 사실을 알아라. 

ㆍ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는 것처럼 행동하라.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ㆍ미래를 기대해야만 살 수 있는 것이 인간의 특징이다. 

위협 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위협 2: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위협 3: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위협 4: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위협 5: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위협 6: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위협 7: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Part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진실 1: 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진실 2: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진실 3: 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다
진실 4: 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진실 5: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진실 6: 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 진실해져야 한다
진실 7: 신에 대한 견해가 미래의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Part3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1단계: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2단계: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3단계: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4단계: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5단계: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하라
6단계: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7단계: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에필로그: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