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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HIVE MES

by mubnoos 2024. 4. 2.

HIVE는 제조업 디지털 협동체계입니다.

 

1. HIVE는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가장 소중한 자원입니다. 

 

2. HIVE는 관계를 통해 만들어진 문화입니다. 관계는 자원을 활용하는 방법이고, 문화는 그 결과입니다.

 

3. 비지니스의 본질은 삶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HIVE는 구성원들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을 지지합니다.

 

4. 기술자는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것들을 보고 실현하는 사람들입니다. HIVE는 창의성과 기술의 가치를 연결하는 체계입니다.

 

5. HIVE의 혁신은 직원과 고객의 '나쁜 소식'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6. HIVE는 제4차혁명이 제조업을 디지털과 연결하고, 진화해 나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 협업은 함께 독립적으로 일하는 것이고, 협동은 함께 의존하며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HIVE는 직원과 동료, 그리고 고객들과 '협동'하는 가치를 실현합니다.

 

8. HIVE '저항'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제조업이 수동적인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것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틀을 깨기 위한 시도의 과정 자체가 성장의 연습이며, 그 과정들을 학습합니다.

 

9. HIVE는 지속성을 위해 환경을 위한 공정과 제품에 대해 고민합니다.

 

10. HIVE는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만들고,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그 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체계입니다.

 

 

 

HIVE 핵심가치

1 관계

2 협동

3 저항


 

 

HIVE _ The Manufacturing Digital cooperative system

 

1. Our employees who work in HIVE together are the most valuable resources.


2. HIVE is a culture created through relationships. Relationships are the way to utilize resources, and culture is the result.


3. The essence of business is to prove the life. HIVE is concerned about the problems of its members and supports growth.

4. Engineers are people who see and realize things that others cannot see. HIVE is a system that connects creativity with the value of technology.

5. HIVE's innovation is to address 'Bad news' from employees and customers.

6. HIVE believes that the fourth revolution is about connecting manufacturing to digital and evolving.

7. 'Partner' means working together independently, and 'collaboration' means relying together. HIVE realizes the value of 'cooperating' with employees, colleagues and customers.

8. We aim for the value of HIVE 'Resistance'. I think manufacturing can be active, not passive. The process of attempting to break the mold itself is an exercise of growth, and it learns the processes.

9. HIVE is concerned about our processes and products for the environment for sustainability.

10. HIVE is the system that manages information and data about how products are made beyond the manufacturing and delivery of the products that customers need.

 

 

 

 

HIVE Core Value

1 Relationship

2 Cooperation

3 Resistance

 

 


 

1. B2B : 플라스틱 제조업 / Chungjin Co., LTD.

2. B2C : 도소매업 위블로우 브랜드 / WEBLOW

3. O2O : 하이브 MES / HIVE

 

 

 

 

 

 

1. B2B : 플라스틱 제조업

 

 

 

 

 

 

 

 

 

 

 

 

 

 

 

 

 

 

 

 

2. B2C : 위블로우 브랜드

 

 

 

 

 

 

 

 

 

 

 

 

 

 

 

 

 

 

 

 

 

 

 

 

 

 

 

 

3. O2O : 하이브 MES

Q1.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Q2. H기존의 시장을 점유하고, 미래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 어떤 프로젝트를 시도해야 할까?
Q3. 인사와 규제의 저항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을까?

Q4. 미래의 청진은 어디로 가야하는가?

샘플/영업
ㆍ샘플을 온라인(모바일)으로 신청하고 일정을 확인하고 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ㆍ직원 상담이나 컨택 없이, 샘플 요청서 양식을 작성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까?
ㆍ샘플을 무료로 발송한다면, 구독서비스로 고객 확보?
ㆍ그렇다면 샘플요청서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카카오톡 서비스)
 
인쇄샘플/영업
ㆍ고객이 원하는 커스텀 인쇄 샘플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그리고 기업에게 손실이 되지 않도록 진행할 수 있을까?
ㆍ비용 구조 VS 소량의 문제 - 인쇄샘플에 대한 정확한 비용을 제시하고 진행? 멤버십 고객이라면? 
ㆍ감리의 확인절차와 일정
 
색상샘플/영업
ㆍ고객들이 원하는 색상들을 어떻게 전산화(반스)하여 제시하고, 경험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
ㆍ색차계와 고유의 색상시스템 구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ㆍ커스텀 모델링을 구축하는 것이 비용 대비 효과적일까?

거래정보/영업
ㆍ단가와 MOQ 등 기본정보들을 어떻게 개인적인 채널이 아닌 통합된 채널 혹은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확인하게 할 수는 없을까?  
ㆍ어떻게 영업단가 체계를 명확하게 확보할 수 있을까?
ㆍ어떻게 색상이나 수량, 후가공에 따라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흥미롭게 참여하게 유도할 수 있을까?
 
일정관리/영업
ㆍ발주를 받고 납품일정을 실시간으로 고객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ㆍ온라인 일정 확인 서비스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을까?

품질관리/품질
ㆍ품질은 계속 변한다. 고객마다 다르다. 이런 모호하고 추상적인 데이터를 통합하려면 통계적인 집단지성의 데이터를 모으는 방법밖에 없다. 
ㆍ고객이 직접 불량을 공개하고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리뷰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어떨까? - 어디에 어떻게 모으고 가시화 할 수 있을까?
ㆍ견적서나 발주 전에 품질에 대한 내용을 선공지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ㆍ제조업의 성과는 품질에서 비롯된다. 어떻게 품질을 고객과 OEM이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제공하고 상호 확인할 수 있을까?
ㆍ라이다 카메라를 통한 제품 품질에 대한 전체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비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미래의 필수요건은 아닐까?

생산
ㆍ생산부서 기술진과 직원들의 구성을 어떻게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을까?
ㆍ젊고 똑똑하고 유능한 직원들을 현장에서 근무할 수 있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그들에게 어떻게 보상 뿐만 아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가?
ㆍ생산부서의 인센티브 구조를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ㆍ영업부와 생산부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개선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금형개발/개발
ㆍ금형개발의 절차와 비용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진행할 수 있을까?
ㆍ프로젝트의 신뢰할 만한 절차와 양식, 추가 비용을 들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서비스/영업
ㆍ고객들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다른 플랫폼 기업들(배민, 카톡, 네이버, 쿠팡, 무신사)의 서비스의 눈높이까지 어떻게 제조업-HIVE에서 제공할 수 있을까? 

인사
ㆍ어떻게 하이브의 직원들의 업무를 명료하게 구분하여 근무하고, 그들의 성과를 측정하며,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받고 학습하여 성장할 수 있을까?
ㆍ어떻게 기업은 단지 임금의 보상을 뛰어넘는 가치와 의미를 직원들에게 제공할 순 없는 것일까? 

전문정보
ㆍ플라스틱 패키징에 대한 정보를 구독서비스 회원에게만 제공한다면?

ㆍ전문정보를 해외의 바이어도 공유될 수 있다면 파급력이 있을까?


물류/자재
ㆍ쿠팡이나 아마존에서 구축한 자동물류 시스템은 우리한테는 불가능한 것일까?
ㆍ그 시스템이 어떤 구조로 작동하는지 학습해보기는 했는가?

ㆍ물류차량의 이동은 자율주행을 언제 적용할 수 있는가?

 

 

코로나 전의 월별 영업 및 매출 사이클은 예측 가능하고 추이가 고정적이였다면, 코로나 이후의 영업 및 매출 사이클은 불규칙하고 예측하기 어렵다. 아마도 올해는 어느 정도의 고정적인 사이클이 구축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올해 월별 추이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지난 몇 년 동안의 1분기 영업 사이클과 24년 1분기 영업 사이클에는 분명히 차이가 있다. 1분기를 전체적으로 평가해보면, 실제로 다른 해보다 수주량, 생산량 그리고 매출은 상승했다. 하지만 앞으로의 분기별 추이는 여전히 예측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주별로 세분화해서 상황을 주목하고 그때에 맞춰서 대응해나가야 한다. 금형 개발, 인사 교육 및 확보, 매입 검토, 전략 수립, 품질 데이터의 전산화,  등 시간이 부족해서 진행하지 못했던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진행시켜야 할 것이다. 

 

 

 

 

Digitize or Disappear

 

 

 

 

 

 

 

 

 

 

 


Hive 

1.0 In-sourcing

2.0 Out-sourcing

3.0 Quality 

4.0 Data / Plat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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