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블로우 몰딩 패키징 디자인 제1판

by mubnoos 2024. 2. 14.
728x90

 

블로우 몰딩 패키징 디자인

제1판

 

 

 

 

책 소개

 

난 (주)청진이라는 회사에서 일해. 우리 회사는 블로우 몰딩이라는 기술을 중심으로 플라스틱 제품들을 만들어. 10년 넘게 일하면서 발견한 것은, 플라스틱 제조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다는 거야. 그래서 근무하면서 경험하고 배운 것들을 정리해보고 싶었어. 내가 가진 정보들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화장품 및 플라스틱 제품을 구매하거나 패키징 개발 혹은 디자인하는 사람들이야. 그래서 블로우 몰딩과 패키징 디자인을 묶어서 “Blow Molding Packaging Design”이라고 제목을 지었어. 처음에는 업무에서 발생하는 내용들을 반복해서 설명하기 싫어서 정보들을 정리했어. 그리고 그 정보들을 사람들과 쉽게 소통하기 위해 휴대폰에 맞춰 편집했고, 그 기록들이 많아지면서 정리하고 전자책의 형태로 만들게 되었어. 전자책의 형태로 만들게 된 이유는 계속해서 수정하고 축적하고 소통하기 유리할 것 같아서야. 그래서 “Moblie 01”을 제목 뒤에 붙였어. "Blow Molding Packaging Design, Mobile 01"

 

 

 

저자 소개

내 이름은 이순범이야. mubnoos는 나의 영어 이름 soonbum을 거꾸로 한거야. mubnoos라는 알파벳 조합은 아마도 인류 역사상 내가 처음인 거 같아. 왜냐하면 아직까지 나 말고 mubnoos를 사용하는 것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야. 그래서 mubnoos를 나의 디지털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어. 만나서 반가워. 난 책 읽는 것을 좋아해. 책을 읽으면서 나도 책 한 번 써보고 싶다고 생각했어. 하지만 내가 모르는 내용을 쓰기는 어려울 것 같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봤어.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니까, 회사에서 경험하고 배운 나의 전문분야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좋을 것 같았어. 그게 이 책의 내용이고, 관련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처음에는 설명하기 싫어서 기록했고, 반복하기 싫어서 저장했어. 경험하기 전에 공유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아. - 회사의 업무에, 협력업체와의 협업에, 고객과의 거래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728x90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모닝 362  (0) 2024.02.28
BMPQ 0.1  (0) 2024.02.15
BMPD 블로우 몰딩 패키징 디자인 E-BOOK  (1) 2024.02.14
AOKI Laboratory  (0) 2024.02.13
BMPD 나가며 / BMPD  (0) 202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