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일론 머스크 / 크리스 맥냅

by mubnoos 2023. 11. 7.
728x90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상상한 대로 이루고 세상을 바꾸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ㆍ2021년 타임지는 일론 머스크를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습니다. 

 


PART 1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미국까지

 

ㆍ일론 머스크의 어머니는 빛나는 미모 덕분에 유명 잡지에 실릴 기회를 얻으며 10대 이후 오늘날까지 현역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성공한 영양 전문가이자 사업가이기도 하다. 

 

ㆍ어린 머스크는 평균을 뛰어넘는 지능과 배움에 대한 끊임없는 열망을 지닌 아이였다. 그는 열정적인 독서가였고 지금도 여전히 책을 열심히 읽는다. 

 

ㆍ일론은 컴퓨터와 함께 받은 베이식 프로그래밍 언어 코스를 전부 익혔다. 

 

ㆍ제가 경영학 공부를 하지 않으면 경영학을 공부한 사람 밑에서 강제로 일하게 됩니다. 




PART 2 인류의 미래를 바꾸고 싶어

ㆍ저는 사무라이 같은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실패하느니 할복할 겁니다. 




PART 3 지구를 벗어난 다행성 종족이 되자

ㆍ직접 로켓을 만들면 되잖아. 

 

ㆍ머스크는 기술발전이 스스로 이루어지리라 추정하기보다 열정적인 공학 기술 개발을 통해 기술이 지닌 불확실성에 대응하고 문명이 생존과 성장의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입장을 지지한다. 



PART 4 미래는 상상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다



PART 5 눈앞의 이익보다 멀리 내다보라

 



PART 6 나는 오늘도 새로운 일을 벌이고 싶다



에필로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