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크리에이팅 / 조인우

by mubnoos 2023. 9. 26.
728x90




Part 01 창업가와 크리에이터는 인생이 다르다

 

 

ㆍ다음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던져라. 

1. 내가 가진 자원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2. 내가 가진 인맥을 어떻게 동원할 것인가?

3. 내가 가진 재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ㆍ어중간함보다 확실함

 

ㆍ격렬히 나를 지지하고 열렬히 나를 알려야 한다.






Part 02 내 안에 잠든 창조자를 깨워라

 







Part 03 크리에이팅의 전략

 

즐거운가?

ㆍ내가 좋아하는 일인가?

ㆍ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인가?

 사람을 즐겁겍 할 수 있는 일인가?

 성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일인가?

 실패해도 다시 일어 설 수 있는가?

 

누구인가?

ㆍ연령과 성별은 어떻게 되는가?

ㆍ어떤 지역인가?

ㆍ타깃층의 지식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ㆍ타깃층의 관심도는 어느 정도인가?

 

목표는 무엇인가?

ㆍ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가?

ㆍ당장의 수익은 아니지만, 미래에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가?

ㆍ수익을 수치화하라.

ㆍ실현하는 미래는 언제인지 설정하라.

 

꾸준히 할 수 있는가?

 생존 가능한 자금은 있는가?

ㆍ지지와 응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ㆍ멈추었을 때 마음을 해소해줄 수 있는 취미나 즐거움이 있는가?

ㆍ흔들려도 다시 돌아올 만큼 목표에 힘이 있는가?






 

 


Part 04 자세가 크리에이팅을 이룬다

 

 

 

ㆍ제일 친한 사람이 나의 크리에이팅을 제일 무시한다. 

 

ㆍ아무도 따라 하지 못할 절대적 크리에이팅을 하라. 







Part 05 지금 그 생각이 창작이다

 

 

 

 

 

 

 

 

Part 06 세일즈가 진정한 콘텐츠를 만들어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