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하기

보이스 3강

by mubnoos 2023. 6. 14.
728x90







순범님
호흡이 멀리까지 나가는 점 좋습니다.
이제는 디테일 부분을 함께 다듬어나가봐요.

뉴스 전할때는 좀 더 내용에 빠져서 말하듯이,
따듯함 정성을 담아서 전달해보기.

MC 원고에서는 분위기를 바꿔서 
활기차게 포문을 열기.
표정 연구해보기. (내가 반가운 사람에게
말한다는 느낌, 친절한 감정을 담아서)
중간 내용 전달은
차분하고 담백하게 내용 전달하기.
마지막 클로징도 잘 마무리해주기.

순범님 목소리가 좋으셔서 여기에 친절+따듯함을 추가하시면 더 좋은, 고객이 신뢰와 안정을 느끼는 목소리가 되실거에요.

전보다도 또 좋아지셨어요.
잘하고 계십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_^

 

제가 전하고 싶은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셔서 아까 놀랐습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ㅎㅎ

네 말을 다듬으려면 
나의 마음과 몸을 다듬어나가야 하는 
심도 깊은 과정입니다.

겉으로만 예쁘게 포장한 말하기를 연습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행위는 알맹이도 의미도 없고 올바른 말하기도 아니라 결국 들키게
됩니다.

‘올바른 말하기’를 늘 생각하고 지향해 목표로 두고 훈련해야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 올바른 마음, 태도, 말하기까기 이어집니다.

그래서 제가 수업 처음때 워밍업으로 발부터, 자세, 마음까지 올바르게 잡고 가는 것입니다^_^

올바른 자세-호흡-편안한 마음 다 연결되어있기에 다같이 다듬어나가야 결국 내 평소 말하기를 진짜로 고칠 수가 있어요.

제가 겪어봤고 실제로 훈련을 통해 바꾸고 
그렇게 직업이 바뀌고 결국 인생이 바뀌었기 때문에 확신해서 말씀드립니다ㅎㅎ

잘 따라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느끼신 만큼 더 얻어가시는게 많을거에요.
아까 말씀드린 은상을 받으신 대표님처럼
내가 *꾸준히 *최선까지 연습하고 변화해서 느끼게 되는 성취감은 말로는 다 표현이 안되구 느껴보셔야 해요ㅎㅎ

앞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해나가실 순범님의 말하기와 마인드와 모습이 기대됩니다ㅎㅎ 
곁에서 도와드릴게요. 
잘 하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

 

728x90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스 5강  (0) 2023.06.14
보이스 4강  (0) 2023.06.14
보이스 2강  (0) 2023.06.14
보이스 1강  (0) 2023.06.13
스피치학원  (0) 202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