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누구든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처음에 무엇을 배우는지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ㆍ디자이너는 많은 작품을 보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어떤 것을 봐 왔는지, 앞으로 어떤 것을 보는지에 따라 여러분이 만드는 디자인은 크게 달라집니다.
CHAPTER 1 디자인의 기본
ㆍdesign - '계획을 기호로 나타내다'
ㆍ디자인이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생각하고, 그것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며 실천하는 것이다.
ㆍ뺄셈으로 생각한다.
ㆍ자신이 생각하는 디자인을 정의하자.
ㆍ디자이너의 역할은 커뮤니케이션 설계이다.
CHAPTER 2 레이아웃
ㆍ나쁜 레이아웃은 제대로 내용이 전해지지 않는 레이아웃을 뜻합니다.
ㆍ나쁜 레이아웃의 특징 중 하나를 꼽자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 너무 많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ㆍ좋은 레이아웃을 만드는 비법은 먼저 우선순위가 높은 정보에만 집중하여 그것을 확실히 전하는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ㆍ여백은 레이아웃의 중요한 요소이다. 여벽은 텅 빈 공간이 아니라 디자이너가 특정한 효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 낸 공간이다.
ㆍ여백의 역할1)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2) 정보를 나눌 수 있다. 3) 시선을 유도할 수 있다. 4) 지면의 인상을 만들 수 있다.
ㆍ레이아웃의 4가지 원칙
1. 근접의 원칙
2. 정렬의 원칙
3. 대비의 원칙
4. 반복의 원칙
Chapter 3 배색
ㆍ배색이란 색의 조합을 말합니다.
ㆍ색은 색상, 명도, 채도 3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ㆍ톤이란 색의 계통을 말합니다.
ㆍ헐레이션 halation 이란 채도가 높은 색끼리 조합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형형색색으로 꾸민 지면을 보다 보면 눈이 시큰거리고 아플 때가 있죠. 그것이야말로 헐레이션입니다.
ㆍRGB : Red Green Blue
ㆍCYMK : Cyan Magenta Yellow + Key plate (먹)
Chapter 4 사진과 도판
Chapter 5 타이포그래피
Chapter 6 인쇄 제작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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