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HIVE의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Q2. HIVE가 기존의 시장을 점유하고, 미래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 어떤 프로젝트를 시도해야 할까?
Q3. 인사와 규제의 저항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을까?
Q4. 2023년에 청진은 어디로 가야하는가?
샘플/영업
ㆍ샘플을 온라인(모바일)으로 신청하고 일정을 확인하고 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ㆍ직원 상담이나 컨택 없이, 샘플 요청서 양식을 작성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까?
ㆍ샘플을 무료로 발송한다면, 구독서비스로 고객 확보?
ㆍ그렇다면 샘플요청서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카카오톡 서비스)
인쇄샘플/영업
ㆍ고객이 원하는 커스텀 인쇄 샘플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그리고 기업에게 손실이 되지 않도록 진행할 수 있을까?
ㆍ비용 구조 VS 소량의 문제 - 인쇄샘플에 대한 정확한 비용을 제시하고 진행? 멤버십 고객이라면?
ㆍ감리의 확인절차와 일정
색상샘플/영업
ㆍ고객들이 원하는 색상들을 어떻게 전산화(반스)하여 제시하고, 경험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
ㆍ색차계와 고유의 색상시스템 구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ㆍ커스텀 모델링을 구축하는 것이 비용 대비 효과적일까?
거래정보/영업
ㆍ단가와 MOQ 등 기본정보들을 어떻게 개인적인 채널이 아닌 통합된 채널 혹은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확인하게 할 수는 없을까?
ㆍ어떻게 영업단가 체계를 명확하게 확보할 수 있을까?
ㆍ어떻게 색상이나 수량, 후가공에 따라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흥미롭게 참여하게 유도할 수 있을까?
일정관리/영업
ㆍ발주를 받고 납품일정을 실시간으로 고객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ㆍ온라인 일정 확인 서비스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을까?
품질관리/품질
ㆍ품질은 계속 변한다. 고객마다 다르다. 이런 모호하고 추상적인 데이터를 통합하려면 통계적인 집단지성의 데이터를 모으는 방법밖에 없다.
ㆍ고객이 직접 불량을 공개하고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리뷰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어떨까? - 어디에 어떻게 모으고 가시화 할 수 있을까?
ㆍ견적서나 발주 전에 품질에 대한 내용을 선공지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ㆍ제조업의 성과는 품질에서 비롯된다. 어떻게 품질을 고객과 OEM이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제공하고 상호 확인할 수 있을까?
ㆍ라이다 카메라를 통한 제품 품질에 대한 전체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비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미래의 필수요건은 아닐까?
생산
ㆍ생산부서 기술진과 직원들의 구성을 어떻게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을까?
ㆍ젊고 똑똑하고 유능한 직원들을 현장에서 근무할 수 있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그들에게 어떻게 보상 뿐만 아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가?
ㆍ생산부서의 인센티브 구조를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ㆍ영업부와 생산부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개선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금형개발/개발
ㆍ금형개발의 절차와 비용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진행할 수 있을까?
ㆍ프로젝트의 신뢰할 만한 절차와 양식, 추가 비용을 들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서비스/영업
ㆍ고객들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다른 플랫폼 기업들(배민, 카톡, 네이버, 쿠팡, 무신사)의 서비스의 눈높이까지 어떻게 제조업-HIVE에서 제공할 수 있을까?
인사
ㆍ어떻게 하이브의 직원들의 업무를 명료하게 구분하여 근무하고, 그들의 성과를 측정하며,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받고 학습하여 성장할 수 있을까?
ㆍ어떻게 기업은 단지 임금의 보상을 뛰어넘는 가치와 의미를 직원들에게 제공할 순 없는 것일까?
전문정보
ㆍ플라스틱 패키징에 대한 정보를 구독서비스 회원에게만 제공한다면?
ㆍ전문정보를 해외의 바이어도 공유될 수 있다면 파급력이 있을까?
물류/자재
ㆍ쿠팡이나 아마존에서 구축한 자동물류 시스템은 우리한테는 불가능한 것일까?
ㆍ그 시스템이 어떤 구조로 작동하는지 학습해보기는 했는가?
ㆍ물류차량의 이동은 자율주행을 언제 적용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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