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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시대 동영상 마케팅 바이블 / 존 모왓

by mubnoos 2022.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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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동영상 마케팅 전략: 서론

 

ㆍ인간이 독립적인 생각 능력을 타고난 것은 고양이가 수영 솜씨를 타고난 것과 비슷하다. 할 수는 있지만, 웬만하면 하지 않을려고 한다. - 대니얼 카너먼

 

ㆍOVP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nline Video Platforms

 

 

 

 

 

 

 

 



제2부 훌륭한 동영상 만들기

 

 

 

 

제목의 역할 1)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보도록 유혹하고, 2)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는 단어를 제공한다. 

 

제목은 내용을 전달하면서도 관심을 끌며, 동영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가장 짧은 문구로 지어야 한다. 

 

ㆍ대부분의 검색 엔진은 Spider라고 불리는 시스템으로 설명을 샅샅이 훑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 일부를 노출하여 사람들이 시청하도록 제안한다. 설명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동영상의 내용을 드러내야 한다. 

 

ㆍ섬네일은 검색 결과, 플랫폼, 관련 콘텐츠 목록에서 당신의 콘텐츠가 시청자를 유혹하는 시각적 미끼다. 더 많은 시청자를 쉽게 유인할 기회인 동시에 쉽게 쫓아내는 요소이기도 하다. 효과적인 유튜브 등 영상의 90%는 직접 만든 섬네일을 사용했다. 

 

ㆍ섬네일 만드는 팁

1) 얼굴이 나오면 조회 수가 올라간다.

2) 배경이 중요하다.

3) 섬네일에 글자가 있으면 클릭률이 올라간다

4) 섬네일에 워터마크를 넣는다. 워터마크나 통일된 로고를 넣어 시리즈 콘텐츠를 구별할 수 있게 한다. 

5) 그림에 내용이 드러나게 하라.

6) 섬네일 오른쪽 하단을 피하라.

7) 이미지를 올바른 형식으로 올려라.  다양한 기기에서 가장 잘 보이는 섬네일 해상도는 1280 * 720 에 16:9 의 비율이다.

8) 스타일을 입혀라. 

9) 실제 파는 것과 질이 다른 상품을 광고하는 유인 상술을 쓰지 마라. 

 

ㆍ확산의 4 유형

1) 소유형 조회수: 마케팅 활동이나 브랜드 고유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얻은 조회 수로 직접 통제할 수 있다. 

2) 획득형 조회수: 사람들이 동영상에 관해 이야기하거나 공유하도록 유도하여 얻은 조회수이다.

3) 유료형 조회수: 브랜드 소유 채널 이외의 매체에 비용을 들여 트래픽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올려 얻은 조회수이다. 

4) 바이럴형 조회수: 브랜드의 콘텐츠가 공유되며 올라간 조회수이다. 

 

 

 

 

 

 

 


제3부 동영상 프로젝트 실습

 

ㆍ움직이지 말고 촬영하라. 

 

ㆍ사물에 조명을 비춰라.

 

ㆍ너무 연습하지 마라. 

 

ㆍ긴장을 풀어라.

 

ㆍ사람이 말하는 모습을 편집할 때는 말하는 내용이 가능한 빨리 나오도록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말할 때 자연스럽게 '음'이나 군더더기 같은 말을 덧붙이며 잠시 멈추거나 잠깐 옆길로 새기도 한다. 편집 과정에서 이런 필요 없는 정보는 삭제하고 내용을 가장 효과적인 흐름으로 배열해야 한다. 인터뷰를 가능한 짧게 만들면 훨씬 더 효과적이다. 편집의 고수는 다섯 문단이나 장황한 답변을 강력하고 효과적인 문장 하나로 바꿀 수 있다. 

 

ㆍ싱크를 맞춘 다음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보며 주제와 전혀 연관이 없는 부분을 삭제한다. 

 

ㆍ본론만 남기고 쓸데없이 자세한 내용은 삭제하라.

 

ㆍ영상의 각 부분마다 '그래서?' 질문을 계속 던지면서 영상을 최대한 짧게 만들어라. 그 내용이 왜 들어가야 하는지 증명할 수 없다면 삭제하라.

 

ㆍ영상을 짧게 만들고 싶더라도 너무 바짝 자르거나 대화를 조각내면 거짓말을 하는 것처럼 들리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대화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 

 

ㆍ영상의 규격

파일형식 : Mp4

코덱: H264

크기: 1920 * 1080

비트 전송속도: 20mbs

키 프레임: 자동

오디오: AAC 스테레오

 

 

 

 

 

 

 

 



제4부 효과적인 동영상 캠페인 만들기

 

 

ㆍ콘텐츠는 장기적인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할 때 진정한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려면 성공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 

 

ㆍ세상을 시청자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들이 무엇을 보기 원하는지 생각하라.

 

ㆍ사람들이 정말 이 콘텐츠를 보기 위해 시간을 투자할까? 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라.

 

ㆍ브랜드의 목표 시청자에게 맞지 않는 콘텐츠를 만드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ㆍ적절한 콘텐츠 리뷰 시스템을 구축하라. 

 

ㆍ동영상은 대화이다. 

 

ㆍ콘텐츠를 장기적으로 발행하고 시리즈를 제작하라. 

 

ㆍ효과적인 동영상 캠페인을 만드는 6단계 전략

1) 점검: 브랜드와 브랜드 콘텐츠의 현 위치는 어디인가?

2) 목표설정: 브랜드와 브랜드 콘텐츠는 어디로 가고자 하는가?

3) 기획: 콘텐츠 기획과 프로그램 편성

4) 준비: 완벽한 콘텐츠 허브 구축하기

5) 제작: 동영상 콘텐츠 대량 제작 쉽게 하기

6) 프로그램 수립과 실행: 멀티 동영상 캠페인 실행 및 테스트하기, ROI 높이는 방법

 

ㆍ브랜드가 동영상을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지 명확하게 드러내는 비전 선언문을 작성하라. 

 

ㆍ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동영상을 무작정 많이 제작하지 말고, 일단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어 본 후 테스트를 진행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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