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퍼스널 마케팅/ 필립 코틀러

by mubnoos 2021. 1. 20.

Personal Marketing by Philip Kotler

  • 새로운 자신의 발견과 한층 넓어진 시야라는 무형의 보상
  • 이책은 자신이 속한 집단이나 전문 분야, 한층 넓은 지역에서 명성을 얻고 이름값을 올리기 위한 전략서이다.
  • 앤디 워홀 - 미래에는 모든 사람들이 15분 만에 유명한 사람들이 될 것이다.
  • 어떤 분야에 진출하든 그 분야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자질, 즉 일정한 재능이 있어야 한다.
  • 카리스마는 명성을 이루는 결정적 필요조건이고, 타고나는 것이며, 개선할 수 없는 것이다.
  • 카리스마는 관직이나 지위, 정당성에 대한 확신을 일으키는 능력 - 막스베버
  • 해당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재능을 갖추고 키우지 않는 한, 카리스마는 브랜딩의 요소로 활용하기 어렵다.
  • 한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태도와 이미지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 - 카리스마를 강화하는 것은 장기적인 과정이다.
  • 카리스마는 청중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키워야 한다. 카리스마란 선천적인 능력이 아니라 청중의 기대를 인지하고 청중의 기대대로 변신을 꾀함으로써 뿜어내는 힘이다. 올바른 태고, 독특한 화법이나 동작으로 청중과 능숙하게 의사소통하는 과정에서 카리스마가 과시된다.
  • 행운은 포지셔닝읻. 이른바 행운은 행운이 일어날 가능성이 가장 큰 곳에 자신을 위치시킬 때 나타난다.
  • 이미지 변신은 표적시장을 선정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
  1. 자연스럽게 활동분야에 능숙 2. 분위기 압도해야 3. 개성이 드러나야 한다.